모바일게임 전문개발사 ‘그러게’(Grukea)의 모바일게임 '도게자'가 7일 애플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도게자는 '큰절'을 의미하는 일본 서브컬쳐 요소를 게임으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으로 '접고, 펴는' 행동으로 발생하는 힘을 타이밍에 맞게 사용하여 지정된 위치에 지정된 자세(도게자)를 취해야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게임이다. 또한 유료 아이템 등의 요소에서 벗어나 플레이어의 조작 이외에는 어떠한 요소도 스테이지의 성공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총 30 스테이지로 구성된 첫 버전에서는 계단, 시소, 스팀, 철구 등의 다양한 물리적 방해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적인 스테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 달 21일에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도게자'는 인텔에서 주최한 ‘인텔 버즈워크샵 개발자 쇼케이스’에서 베스트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그러게’의 김대수 대표는 “독특한 게임의 디자인 때문인지 게임 초기부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받았다. 앞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기대에 보답하겠다” 라고 밝혔다.

'도게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트위터(@GrukeaKR)나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