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이 업데이트를 통해 매주 주말 치러지는 1:1 토너먼트 형식의 신규 PvP 콘텐츠인 '황금의 투기장'을 추가했다.

황금의 투기장은 종족에 상관없이 하이데바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32명의 유저들이 참가해 대진표에 따라 1:1 전투를 벌여 최강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형식의 전장이다. 토너먼트 참여는 매주 토요일 오전 12시부터 다음날인 일요일 오전 12시까지 제한된 시간에만 가능하며, 주 2회의 입장 횟수 제한이 존재한다.

경기는 입장 신청 후 인원이 모두 모이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대진표가 구성되고, 대기 시간 종료에 따라 투기장으로 이동되어 전투를 치르는 방식. 투기장 입장 후에는 1분의 대기 시간 이후 5분의 전투 시간이 적용된다. 결투 상대를 처치할 때 1점씩 획득되며, 총 2점을 먼저 획득하는 캐릭터가 승리, 승자가 상위라운드로 진출해 최종 승자를 가린다.

이때 동점인 상태로 5분이 지날 경우, 2분의 연장전 시간이 부여되며 연장전에서 1점을 먼저 획득하는 캐릭터가 승리하게 된다. 만약 연장전에서도 동점일 경우에는 참여도 및 생명력, 레벨 등이 추가로 체크돼 승패가 결정되는 방식. 투기장 내부에서는 특정 스킬과 일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으며, 전투 시작 이후 1분마다 '황금의 눈썰미 효과'가 지급돼 은신한 상대방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투에서 승리한 유저는 상위 라운드에 진출해 최종 경기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되며, 전투에서 패배한 유저는 패배 시 바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추후에는 패배한 유저들을 위한 관전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혀 PvP 콘텐츠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황금의 투기장 내부 전경


▲ 입장 후 대기 장소인 '황금의 템페르 훈련소'


▲ 토너먼트 대진표


▲ 황금의 투기장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