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로이게임즈


로이게임즈는 PS VR용으로 개발중인 로맨틱 호러 게임 '화이트데이: 스완송'의 ‘실사 모델’ 선정을 위한 모집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실사 모델 선정은 로이게임즈와 함께 유명 사진 작가 ‘ROTTA’(로타)와의 협업으로 진행하며, 로타가 직접 모델의 심사를 주도하게 된다.

'화이트데이: 스완송'은 국산 호러 게임의 대명사인 ‘화이트데이’ 시리즈의 15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특히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가상 현실 플랫폼 PS VR용으로 선보이는 공포 게임이라는 점에서 국내외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기대작이다. 특히 ‘로맨틱 호러 게임’을 표방할 정도로 게임 속에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들과 플레이어간의 ‘교감’이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선정된 모델은 3D 스캐닝을 통해 '화이트데이: 스완송'내 여성 캐릭터(학생 역할)로 그대로 등장하게 된다. 또한 추후 '화이트데이'가 참여하는 각종 게임쇼 및 쇼케이스 등에서 각종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된다. 모델료 및 활동비 또한 지원하며, 여러 가지 방면에서 로이게임즈 및 '화이트데이'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대해 로이게임즈의 한 관계자는 “'화이트데이: 스완송'은 VR게임이기 때문에 현실과 같은 여성 캐릭터들의 구현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실사 모델 선정을 기획하게 되었다. 특히 국내 최고의 미소녀 사진작가인 로타씨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미소녀의 아름다움을 세계로 알릴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화이트데이: 스완송'은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지역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는 작품인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화이트데이: 스완송'의 실사 모델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화이트데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이 있는 지원자들은 이메일 주소 rotta@nate.com으로 자신의 프로필 및 소개를 첨부해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