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4강 2경기가 펼쳐졌다. 소리 없이 강한 남자 '고스트' 박수광과 떠오르는 신예 '출' 김철민의 대결에서 박수광이 4:2로 김철민을 꺾고, 결승 진출에 올랐다. 박수광은 2세트를 내리 내줬지만, 흑마법사를 졸업 시킨 후 탄력을 받아 4연승에 성공했다.

1세트가 시작됐다. 박수광의 위니 흑마법사가 드로우 카드를 잡지 못해 손 패가 꼬인 김철민의 얼방 마법사를 상대로 필드를 장악했다. 김철민은 체력이 절반가량 떨어졌지만, 눈보라에 이은 불기둥으로 흑마법사의 하수인을 모조리 잡아냈다. 흑마법사는 금단의 의식을 사용해 필드에 촉수를 가득 채웠지만, 마법사가 얼음 회오리와 파멸의 예언자로 필드 주도권을 잡았다. 이어서 마법사가 안토니다스와 얼음 화살로 스노우 볼을 굴리기 시작했다. 흑마법사는 파멸의 수호병과 압도적인 힘까지 투자해 안토니다스를 잡아냈지만, 이미 마법사가 두 턴만에 흑마법사를 잡아낼 주문 카드를 손에 보유하고 있었다.

이어진 2세트, 박수광은 위니 흑마법사를 한 번 더 출전시켰지만, 손 패가 말려 김철민의 드루이드에게 큰 피해를 주지 못했다. 흑마법사의 초라한 필드에 드루이드가 판드랄를 소환했다. 흑마법사는 판드랄을 잡을 수 없었고, 드루이드가 육성에 이어 수렁의 수호자를 소환했다. 박수광의 희망은 필드에 나가 있는 두 장의 어둠골 원로원이었다. 흑마법사가 아르거스의 수호자의 버프를 어둠골 원로원에 부여해 희망의 끈을 이어갔다. 그러나 드루이드가 오닉시아를 필드에 꺼냈다. 흑마법사는 필드 정리가 아닌 본체 공략으로 승부를 보려했다. 하지만 드루이드가 손에 가지고 있던 야생의 포효로 그대로 경기를 끝내 버렸다. 2:0으로 김철민이 리드를 유지했다.

3세트, 박수광이 흑마법사로 드디어 주도권을 잡았다. 김철민의 미드 사냥꾼은 좀처럼 하수인을 꺼내지 못했고, 꺼내는 족족 흑마법사의 하수인에게 정리당했다. 흑마법사가 4턴만에 사냥꾼의 체력을 12까지 떨어트렸고, 다음 턴 압도적인 힘과 영혼의 불꽃으로 마무리에 성공했다.

4세트, 김철민의 어그로 주술사가 땅굴 트로그에 이어 동전 번개 폭풍으로 마법사의 필드를 정리했다. 박수광의 마법사는 이교도 이교도 마법사와 비전 작렬로 김철민의 땅굴 트로그를 빠르게 제거했다. 주술사는 과부하로 한 턴을 쉬었고, 불꽃고리 전사가 텅 빈 필드에 올라갔다. 템포를 올린 마법사가 주술사의 체력을 12까지 떨어트렸다. 김철민이 위기에 빠진 순간 번개 폭풍이 다시 필드를 비워냈다. 주술사는 썬더 블러프 용맹전사 두 장으로 강력한 필드를 구성했지만, 마법사의 손에 이미 주술사의 본체를 끝낼 주문이 잡혀 있었다. 2세트 연속 승리에 성공한 박수광이 세트 스코어를 2:2로 균형을 맞췄다.

5세트, 이번에도 김철민이 땅굴 트로그로 시작을 했다. 박수광은 피에서 수액을로 필드 싸움을 시작했다. 김철민이 불꽃의 토템으로 수액 괴물을 제거했지만, 박수광의 오른쪽에서 알렉스트라자의 용사가 나와 불꽃의 토템을 정리하며 필드 주도권을 잡았다.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를 장착한 전사가 필드 싸움에서 계속 우위를 점했고, 주술사는 얼굴 없는 화염투사를 소환해 반전을 꾀했으나 마무리 일격에 정리당했다. 전사의 강력한 하수인들이 하나 둘 등장했고, 주술사가 하나를 잡기 위해선 2장의 카드를 소모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손 패가 떨어진 주술사는 썬더 블러프 용맹전사로 토템들을 강화해 변수를 만들려 했다. 하지만 전사가 주술사의 하수인을 대부분 정리하고, 도발까지 남겨 주술사의 힘을 약화했다. 결국, 주술사가 항복을 선언해 박수광이 3:2로 역전에 성공했다.

6세트, 박수광의 드루이드가 마나 펌핑으로 판드랄을 깔끔하게 필드에 올렸다. 김철민의 주술사는 세 턴동안 드루이드의 판드랄을 정리하지 못했고, 드루이드가 전쟁의 고대정령을 10/10으로 필드에 소환했다. 주술사의 유일한 희망은 사술이었고, 그것을 잡는 데 성공했지만 판드랄과 타우릿산을 정리하지 못했다. 드루이드는 두 가지 효과를 받는 하수인과 주문 카드를 계속 소환해 김철민의 전의를 꺾었고, 결국 김철민이 항복을 선언하며 '고스트' 박수광이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 하마코 시즌6 4강 B조 결과

'고스트' 박수광 4 vs 2 '출' 김철민
1세트 '고스트' 박수광(흑마법사) 패 vs 승 '출' 김철민(마법사)
2세트 '고스트' 박수광(흑마법사) 패 vs 승 '출' 김철민(드루이드)
3세트 '고스트' 박수광(흑마법사) 승 vs 패 '출' 김철민(사냥꾼)
4세트 '고스트' 박수광(마법사) 승 vs 패 '출' 김철민(주술사)
5세트 '고스트' 박수광(전사) 승 vs 패 '출' 김철민(주술사)
6세트 '고스트' 박수광(드루이드) 승 vs 패 '출' 김철민(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