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글플레이 오락실 성황리에 종료, 누적 관람객 10만명 돌파
강민우 기자 (Roootz@inven.co.kr)
구글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오픈한 초대형 오프라인 오락 공간 ‘구글플레이 오락실’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 어울림 광장에서 진행된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국내외 유명 모바일 게임 체험 및 게임 관련 조형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혼자서 작은 모바일 화면으로 즐기던 게임을 오프라인에 설치된 대형스크린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보다 생동감있고 현실감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증강현실 게임, 인터랙티브 버전의 모바일 게임, 미니언을 비롯한 인기 게임 캐릭터 퍼레이드까지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총 27일 동안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하는 등 게임 매니아는 물론 일반 대중들의 관심까지 사로잡았다. 평일 기준 일 평균 방문자수 3천 명 이상, 주말 기준 5천 명 이상의 인파가 몰렸으며 2~30대 남자 방문객이 많을 것이란 통념과는 달리 전체 방문객 중 가족 단위 방문객이 평균 51%, 여성 방문객이 약 48%를 차지하며 다양한 연령대 및 성별의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에서는 총 32개의 게임 외에도 매 주말마다 개발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됐다. 연예인, 프로 골퍼, 유명 BJ, 웹툰 작가 등 셀러브리티 초청 행사,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행사, 인기 게임 토너먼트, 하반기 기대작 선공개 행사 등 구글플레이 오락실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돼 개발사와 유저가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제공됐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에서 인터랙티브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미션을 수행하는 경우 제공된 코인 역시 12만 개에 달했다. 총 8개의 인터랙티브 게임 중에는 현장에 설치된 패드를 통해 직접 계단을 오르는 것처럼 즐길 수 있는 ‘무한의 계단’이 가장 인기 있는 게임으로 나타났으며, 야구장에서 직접 야구를 즐기는 것처럼 플레이할 수 있는 ‘슬러거모바일'이 두 번째, 또한 증강현실을 통해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샷온라인M’이 세 번째로 인기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구글플레이 오락실에 참가한 무한의 계단 개발사 엔플라이스튜디오의 고무진 대표는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통해 더 많은 대중에게 무한의 계단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직접 만나 소중한 피드백을 받은 만큼 더 멋진 게임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보경 구글코리아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는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통해 게임 유저뿐만 아니라 늘 새로운 놀 거리에 대한 니즈가 있는 일반 대중들에게 색다른 방식으로 모바일 게임을 체험하고 그 재미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이 모바일을 중심으로 빠르게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가 모바일 게임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대중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로드나인' 캐릭터명 선점, 40개 서버 조기 마감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IPO 앞둔 시프트업 "성공 DNA 유지하는 회사 되겠다" [6]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누적 판매 100만 장 넘었다" [37] | 김규만,윤홍만 (desk@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 TL, "대규모 업데이트로 '비상'하겠다" [47]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소프트, 2개 사업 물적분할..."사업 고도화 실현"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뉴스] 액션과 전투에 극찬 이어진 '카잔' 2차 FGT [27]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4 |
▶ [순위] 순위는 올랐는데... 몸살 앓는 '배틀그라운드' [3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4 |
▶ [뉴스] 룬의 아이들, 게임에 이어 웹툰으로 [1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4 |
▶ [뉴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2일 정식 출시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뉴스] AI 추리 신작 '언커버 더 스모킹 건' 24일 출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칼럼]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2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8]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55]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