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소식들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는 지난 8월 31일(수)에 진행된 업데이트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변화가 있었던 만큼 아직은 혼란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라이브 서버에서는 신규 레어 무기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본인이 경험한, 혹은 지인을 통해 전해 들은 획득 방법을 공유하는 등 정보 교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룬 시스템이 이슈입니다. 룬 시스템은 기존의 집혼 시스템을 대체하는 역할로 새로 등장했는데요. 종류별 룬 효과와 단계별 효과 수치 등을 묻고 답하는 게시글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룬 시스템 추가 과정에서 무기에 적용되어 있던 집혼석이 해제되었기 때문에 옵션이 제거된 무기에 당황하는 해프닝도 벌어졌다고 합니다.



지난 주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브 서버에서는 타우티의 무기, 켈빔 무기, 섀도우 무기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워북을 통해 간략한 퀘스트 과정이 공개되긴 했지만 상세 진행 지역 등이 알려지지 않아 헤메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그러던 와중에 섀도우 무기 강화 퀘스트 후기가 하나 등록되었습니다. 진행 NPC와 필요한 재료, 과정 등이 상세하게 적혀 있어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는데요.

퀘스트 과정은 험난합니다. 퀘스트 달성 목표에 따라 필요한 재료 등을 수집해야 하는데요. 작성자는 퀘스트를 1차, 2차, 3차로 나누어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간단히 순서대로 요약하자면 요피발, 페어리의 계곡 몬스터 3,000마리 처치, 개량된 새도우 주괴 제작, 연습용 새도우 무기 7강화 등이 1차, 2차 퀘스트에 필요한 과정입니다.

3차 퀘스트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선, 마법의 힘이 깃든 결정 500개와 거인의 기운이 깃든 광석 500개가 필요합니다. 전자는 헬바운드에서, 후자는 거인의 동굴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인데요. 재료를 모으는 과정은 한 번에 끝나지 않습니다.

글쓴이도 재료를 3번 가져다 준 뒤 4번째 재료 수집 중이라고 하는데요. 소식을 접한 다른 이들은 강화 섀도우 무기를 얻는 과정이 쉽지 않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 섀도우 무기 강화 퀘스트 정보, 라이브 리오넬 서버 화력격수

▲ 섀도우 무기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쉽지 않은 여정의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지난 8월 31일(수)에 집혼 시스템을 대체하여 등장한 '룬 시스템'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룬은 총 16종류로 구분되며, 각 종류에 부여되는 효과가 모두 다른데요. 강화를 통해 단계를 상승시킬수록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에 자신에게 필요한 룬을 찾기 위해 효과와 단계별 수치를 공유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모든 룬을 직접 확인해보기가 쉽지 않은 일이기에, 게시글과 댓글 등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룬의 정보를 교환하는 과정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지요.

룬 시스템 추가와 관련된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집혼 시스템이 룬 시스템으로 변경되면서 무기에 장착되어 있던 집혼석들이 모두 해제되었는데요. 옵션을 부착했던 경우 비슷한 수준의 룬이 인벤토리에 지급되긴 했지만, 이를 확인하지 못한 일부 인원들은 옵션이 없는 상태로 레이드에 나섰고 평소와 다른 캐릭터의 상태에 당황하고 새삼 옵션 여부의 중요성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갑작스러운 변화로 발생한 웃지 못할 사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 종류 및 단계별 룬의 효과는?! 클래식 기란 서버 확그냥막그냥공방

▲ 활발한 정보 교환을 통해 종류, 단계별 룬의 효과가 조금씩 확인되고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레이드 몬스터 '자켄'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처음 등장했을 때에는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었는데요. 시간이 흐름에 따라 클리어에 성공한 파티가 등장하고, 관련 공략도 공개되어 이슈가 되었습니다. 핵심은 '낮져밤이' 스타일인 자켄의 약점을 파고들어 해가 뜨는 시간대에 공략에 나서는 것, 본인의 위치와 지도를 숙지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추가로, 자켄의 위협적인 스킬을 피하는 꿀팁도 공개되었습니다. 스킬 시전 전 들려오는 대사를 통해 공격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사에 "칼날"이 들어간다면 자켄에게 밀착하는 것이 좋고, "피와 살"이 들린다면 일단 도망가라고 합니다. 간단한 팁이지만 공략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자켄 공략은 해가 뜰 때 시작하자! 클래식 글루디오 서버 기묘

▲ 클래식 서버에 등장한 자켄을 쓰러트리기 위한 공략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매주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으신 분들은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