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가 테크노 밸리 넥슨코리아 앞 일대에서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을 10월 7일(금)부터 8일(토)까지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은 성남시 게임산업 위상에 걸맞게 산업과 문화, 체험을 결합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콘셉트로 하여 진행된다.

작년 행사가 학생들과 부모님들 간의 게임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돕기 위한 장이었다면, 올해에는 게임 산업의 글로벌화와 게임 속의 세상이라는 테마로 행사가 꾸려졌다. 이를 통해 국내외 게임사의 다채로운 행사와 게임 캐릭터 코스튬 런웨이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의 장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올해의 주요 코너 중 하나인 '코스튬 런웨이'는 총 2일로 나뉘어 진행된다. 7일(금)에는 전문 코스프레 팀이 펼치는 코스튬 포즈쇼가, 8일(토)에는 게임과 관련된 주제라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코스튬 콘테스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장 내에는 코스어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또한, 블리자드의 FPS인 오버워치의 이벤트 경기가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메인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e스포츠팬들과 시민들의 관심을 이번 이벤트전은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 채널로 생중계된다.

행사를 방문하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준비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모바일 게임대회, 드론 낚시대회, 페이스페인팅, 콘텐츠 기업존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월드 마켓에서는 성남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관람하고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행복나눔 대장간을 통해 기부까지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축하공연, 게이미피케이션 전시회 등의 볼거리들이 제공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