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저스에서 최고의 장비를 꼽자면 유저에 따라 여러가지 의견이 있으나 공통적으로 맞춰야 할 세트로 '초 세트'를 외치곤 한다.

초 세트는 플레인게이트에서 제작할 수 있는 레전더리급 실드 세트로 3개 세트를 착용하면 최대 HP 2300 증가, 총 공격력 12% 증가(물리, 마법 기준), 치명타 발생률과 피해량, 스킬 자원 절약 및 재사용 대기시간, 조건부별 피해량에 타격시 추가로 걸리는 버프까지, 유저들이 선호하는 옵션들이 줄줄이 달려있는 기적같은 장비기 때문이다.

실제로 캐릭터 성능이 가장 극적으로 상승하는 시점을 꼽자면 모두가 '초' 실드 세트 착용을 손에 꼽는 편이고, 장비 세팅을 하는 과정에서도 실드 6부위 중 3부위는 항상 초 세트가 고정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지난주 업데이트를 통해 이런 초 세트에도 조금의 변화가 불어오고 있다. 새롭게 나온 레이드 던전인 [토벌전]에서 초 세트를 기본 베이스로 이른바 한 단계 더 진화한 '극' 세트가 등장한 것이다.


▲ 많은 유저들의 No.1 초이스! 누구에게나 다정한 초 세트




■ 초 세트의 상위 단계? 극 세트는 무엇인가

극 세트는 초 세트를 만들때처럼 플레인게이트에서 하위 재료를 모아 상위 장비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다. 다만 '봉인된' 수식어가 붙은 재료 장비가 아닌 초 세트 자체를 재료로 삼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다는 차이가 있다.

이는 초 코어나 퍼펙트 모듈(이하 초 부스터) 또한 마찬가지로 기존의 초 시리즈 장비를 바탕으로 극 코어나 극 모듈로 만드는 것이다.


▲ 쉽게 말해 기존의 완성품인 초 장비를 더욱 업그레이드 한다는 뜻이다



성능은 업그레이드 된 장비인만큼 초 장비보다 좀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당장 보여지는 고유 옵션을 차지하더라도 75레벨로 착용 레벨이 상승한만큼 강화시의 수치도 좀 더 높을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언뜻 보기에는 기존의 초 코어와 별 다를 바 없을지도 모르나, 타격시 버프나 임시 점검을 통해 향상한 세트 효과를 생각하면 확실히 기존의 초 장비보다 더욱 강해진다.

여기까지 들으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바로 초 장비를 제물로 극 장비를 연성하러 가야겠으나, 문제는 제작하는 과정에 있다.


▲ 버프까지 합하면 기존 초 코어는 압살하는 성능이다




■ 또다시 돌아온 플레인게이트, 험난한 광부의 삶

기존에 완성된 장비를 바탕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이지만, 재료로 쓰이는 장비도 업그레이드(제작)이 필요하기에 초보라면 어떻게 만드는지조차 감이 안잡힐 수 있다. 우선 첫 번째로 극 코어 제작에 필요한 레시피를 살펴보자.

재료는 기존의 '초 코어 + 5천만 크래딧 + 토벌전 전용 드랍 장비(메피스토의 암각 파편, 바이테스의 발톱 조각) + 순수한 반차원압 물질 150개 + 차원압력 조정기 4개'가 필요하다.

초 코어를 갈지 않고 보관한 유저라면 가슴을 쓸어내리겠지만, 이미 갈아버렸거나 아직 만들지 못한 유저라면 여기에 증폭된 차원의 정수 44개 및 차원의 핵과 차원 세계의 동력원 등이 추가된다.


▶ 새롭게 등장한 극 세트의 제작 재료는 얼마나 들까? 클로저스 인벤 제작 DB 바로가기

▲ 물론 실드는 아뮬렛과 인형이 있으므로 저기서 X3을 더해줘야 한다


▲ 크레이터에도 필요한 증차정은 물론 최근 주가가 오른 차원의 핵까지



새롭게 추가된 차원압력 조정기의 경우 제작기에서 추가로 제작해야 하는 재료로서 증차정과 함께 확고한 차원의 균열, 그리고 검붉은 깃발이 필요하다.

검붉은 깃발의 경우 초보 유저들이 어디서 나오는지 헤메는 경우가 있는데, 플레인게이트 지역의 차원압 특이점의 붉은/푸른 추종자 군단 던전에서 획득한다.

다만 해당 던전은 마이스터 장비 제작을 위한 전용 던전으로 현재 마이스터 장비보다 성능이 더 좋은 장비가 많은만큼 일반 퀘스트 수행을 위해 서너차례 다녀오는 것 외에는 특별히 갈 일이 없다는 것이 문제다.

뿐만 아니라 토벌전 입장권인 다곤 디스크 제작에도 들어가 논란이 되었으나, 다행히 빠른 패치를 통해 현재는 차원의 핵으로 제작 재료가 바뀐 상황이다. 지금은 토벌전 자체에서 검붉은 깃발을 드랍하기 때문에 해당 재료에 대한 부담은 상당히 줄었다.


▲ 과거 마이스터 세트 때문에 모았던 검붉은 깃발이 다시 쓰일줄이야



다음으로 순수한 반차원압 물질이다. 보통 각종 제작의 재료로 소모되는 반차원압 물질의 상위 재료로 생각할 수 있으나, 명칭만 같을뿐 완전히 별개의 재료이며, 토벌전 클리어시 보상으로 드랍된다. 드랍 갯수는 클리어 횟수와 동일한 1회 1개다.

또한, 제작기의 변환 탭에서 보스 드랍 장비인 메피스토의 암각 파편, 바이테스의 발톱 조각 등을 변환하여 한 번에 3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물론 해당 재료 역시 드랍률이 높지 않기에 평균적으로 바퀴당 1개가 정량이고, 운에 따라 한 번에 30~60개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정도다. 즉, 극 코어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어림잡아 토벌전 70~80바퀴 정도의 플레이 타임이 예상된다.


▲ 2개가 나오는 경우는 지금까지 보지 못했다




■ 그렇다면 최단 시간으로 극 세트를 모을 수 있는 루트는 어디?

극 세트를 모두 모으기 위한 핵심 재료는 아이러니하게도 '차원의 핵'이다. 본래 플레인게이트 및 티어매트 대책실 던전을 돌다보면 자연스럽게 인벤토리에 쌓이는 재료였고, 초 세트 제작을 끝마쳤다면 볼 일이 없었으나 토벌전 입장을 위한 재료로써 다시 쓰이며, 많은 이들이 찾는 재료가 됐다.


▲ 그 많던 차원의 핵은 다 어디로 사라졌는가?



차원의 핵은 플레인게이트 일반 던전에서 1개, 열쇠를 사용하여 입장하는 보스 던전은 2개를 드랍한다. 또한, 티어매트 대책실의 악몽 세계 1, 2층에서도 각각 2~3개의 차원의 핵이 드랍된다.

즉, 가장 빠르게 극 세트를 맞추고 싶다면 토벌전을 꾸준히 도는 것과 동시에 남는 피로도로 악몽 세계를 돌아줘야 한다.

만약 크레이터 장비를 맞추기 위해 검은눈물이 필요한 유저라면 플레인게이트 보스 던전을 돌아주고, 차원의 핵만 모으고 싶다면 악몽 세계 위주로 돌아주는 것이 빠르다.

추가적으로 증폭된 차원의 정수 및 검은 눈물과 마왕의 잔은 새로 추가된 스폐셜 던전인 [무한 엘리베이터]에서 7WAVE까지의 보상으로 주어지니, 빠르게 재료를 모을 경우 잊지 말고 돌아주자. 특히 스폐셜 던전은 피로도가 별도로 소모되지 않고 1일 2회의 입장 제한만 있기에 피로도를 전부 소모하더라도 돌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 극 세트를 빠르게 모으는 방법!

◆ 핵심 파밍 코스는 악몽 세계

1. 토벌전 12회(하드 + 베리하드) - 티어매트 대책실 악몽 세계 or 플레인게이트 열쇠 던전

- 차원의 핵과 동기화 인자를 빠르게 모은다면 [악몽 세계 던전]
- 검은 눈물을 동시에 노리는 경우는 플레인게이트 [열쇠 던전(알라우네의 정원 등]


2. 피로도 대비 효율은 악몽 세계가 최고

- 플레인게이트 열쇠 던전 : 피로도 10 소모, 차원의 핵 2개 드랍
- 악몽 세계 : 피로도 5 소모, 차원의 핵 2~3개 드랍


3. 신규 스폐셜 던전 [무한 엘리베이터] 2회 입장

- 7WAVE까지 공략하면 확고한 차원의 균열 + 검은 눈물 + 증차정 + 동기화 인자 등
 핵심 재료를 모을 수 있다
- 피로도가 소모되지 않으며, 1일 2회 입장 제한 횟수가 있다.

4. 부캐릭터를 동원하여 파밍

- 디스크 제작에 필요한 차원의 핵과 동기화 인자 등을 부캐릭터로 파밍
- 본 캐릭터의 남는 피로도는 현재 파밍 필수 코스(군수공장 훈련 프로그램, 무저갱 등)를 돌아주자.



▲ 상황에 따라 자신에게 필요한 던전을 돌아야 재료가 쌓인다


▲ 난이도가 꽤 높지만 피로도가 소모되지 않은 채 재료를 모을 수 있다




■ 신규 극 세트 장비 살펴보기

※ 아래 정보는 인벤 DB 업데이트를 통해 상단의 아이템 및 제작 페이지를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초 세트를 능가할 역대 최강의 장비 등장? 클로저스 인벤 아이템 DB 바로가기

▶ 엄청난 노력이 동반되는 극 세트 제작 비용! 클로저스 인벤 제작 DB 바로가기

◆ 극 코어 장비

▲ 타격 시 중첩 버프가 인상적인 극 코어 (※ 클릭하면 커집니다)



◆ 극 모듈 장비

▲ 방어력 30% 감소 효과가 눈에 띈다 (※ 클릭하면 커집니다)



◆ 극 실드 장비

▲ 물리 계열 세트인 몽마 시리즈 (※ 클릭하면 커집니다)


▲ 마법 계열 세트인 마녀 시리즈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유리 전용 세트인 무희 시리즈 (※ 클릭하면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