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란 마을 12시 방향에 있는 제작 테이블을 통해 봉인 및 해제가 가능해졌다


리니지 유저들이 오랫동안 염원했던 업데이트가 있으니 바로 룸티스/스냅퍼 액세서리의 '계정 이동'이다. 그리고 금일(13일), 드디어 계정 내 캐릭터 간 이동이 가능해졌다. 현재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 내용이다.

물론, 모든 룸티스/스냅퍼 액세서리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창고를 이용하여 일반 아이템처럼 가볍게 맡기고, 가볍게 찾는 방식은 아니다. 옮길 액세서리를 제작 테이블을 통해 '봉인된 액세서리'로 만들어야 하는데, 이렇게 액세서리가 봉인되면 자유롭게 창고에 맡겨 계정 내 다른 캐릭터로 찾는 것이 가능하다.

액세서리의 봉인 해제는 마찬가지로 제작 테이블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봉인 시, 또 봉인 해제 시에는 환생의 보석이 1개(개당 약 12~13만 아데나)가 필요하다.

아쉬운 것은 +7, +8 인챈트된 액세서리만 가능하다는 점. +6 인챈트 이하의 액세서리는 봉인을 비롯하여 계정 내 캐릭터 간 이동이 불가능하다. 또 액세서리 봉인은 일반적인 아이템 봉인이 아닌,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하는 것이며, 이러한 형태의 명칭을 봉인이라고 부르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현재 공개된 내역에 의하면 룸티스/스냅퍼 봉인 시스템 이용에 대한 별도의 기간은 공지되고 있지 않은 상태다. 하여 기간 한정 이벤트가 아닌, 고정 콘텐츠로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