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9월 21일에 발생한 오버워치 접속 장애 문제에 대한 보상으로 전리품 상자 11개를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보상 지급 대상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9월 9일부터 9월 23일 정오 사이에 한국 지역에서 플레이한 기록이 있는 모든 플레이어다. 전리품 상자는 보상 공지 게재일인 9월 23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다.

오버워치는 최근 잦은 접속 장애 문제로 많은 플레이어들의 항의를 받아왔다. 특히 경쟁전 시즌2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라 '배치고사' 도중에 접속이 끊겨 실력 평점에 피해를 입는 사례가 속출하기도 했다. 이에 블리자드는 지난 21일 '데이터 센터 및 ISP 파트너가 디도스(DDoS) 공격을 받아 발생한 현상'이라는 내용의 해명 공지를 게재했고, 그로부터 이틀 뒤인 23일에 보상 정책을 발표했다.

블리자드는 23일 보상 공지를 통해 '모든 종류의 서비스 공격을 해소할 수 있는 수단은 아니지만 외부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블리자드 전용 회선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라며 접속 장애 재발 예방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이번 접속 장애와 관련한 보상 공지 전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현황 그리고 사과의 선물에 대해 업데이트 드립니다

지난 수요일 저녁 약 두 시간 가량 게임 접속에 영향을 주었던 디도스 (DDoS: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 이후 현재까지는 게임 접속에 별다른 문제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디도스 공격에 대항하기 위해 ISP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해결책을 적용해 가는 과정에서 인내하며 기다려 주신 여러분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여러분께서도 알고 계신 것처럼 지난 몇 주 동안 여러 차례의 디도스 공격과 저희의 통제 범위 밖에 있는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외부 네트워크 문제들로 인해 게임 서비스 역시 영향을 받았고 이는 모두에게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저희와 함께해 주신 여러분에 대한 죄송한 마음과 감사 드리는 마음을 담아 한국 시간 기준 9월 9일부터 금일 (9월 23일) 정오 (낮 12시)까지 오버워치에 접속해 한국 지역 (아시아 서버)에서 플레이한 기록이 있는 모든 플레이어 분들께 11개의 전리품 상자를 드리려 합니다. 전리품 상자는 1주일 이내에 전달될 예정이며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추후에도 저희의 서비스를 직접적인 목표로 하는 공격뿐 만 아니라 저희의 통제 범위 밖의 네트워크를 공격하는 등의 외부 요인에 의해 게임 경험에 영향을 주는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계속해서 남아있다는 점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지난 서비스 불안정 현상 관련 블로그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저희는 계속해서 네트워크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그들의 대응 체계에 대한 이해를 높여 저희가 준비 중인 계획과 시스템에 반영하고 또한 모두가 같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 공격을 해소할 수 있는 수단은 아니지만 외부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블리자드 전용 회선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게임 접속 종료 현상을 겪고,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다시 로그인을 해야하고 특히 이러한 현상이 반복되는 것은 매우 좋지 않은 경험이라는 것을 저희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분들께서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주시고 저희에게 직접 의견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참고 기다려 주시고 또 한편으로 저희를 지원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이 겪으셨을 고충을 절실히 이해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이자 저희의 게임을 통해 최고의 경험을 드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회사의 입장에서 저희도 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가슴에 새기고 앞으로 어떠한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모쪼록 오버워치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