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b'이 거침없는 행보로 한국 선수들을 격파하고 4강까지 향했다.

2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6 스타크래프트2 KeSPA 컵 시즌2 8강 2경기에서 북미의 'Neeb'이 박남규까지 꺾고 4강으로 향했다. 'Neeb'은 박남규의 맹공을 끝까지 막아내며 외국인 선수의 돌풍을 제대로 일으켰다. 침착한 방어와 정확하게 공격 타이밍을 잡아 승리를 놓치지 않았다.


다음은 북미 돌풍을 일으킨 'Neeb'의 인터뷰 전문이다.

Q. 4강 진출을 축하한다. 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을 말해달라.

원래 그냥 3:0으로 승리할 줄 알았다. 그런데 3:2로 간신히 이겨서 크게 기쁘진 않다.


Q. 강력한 한국 선수들을 상대로 연승이 멈추지 않고 있다. 여기까지 올라올 자신감이 있었나?

이병렬 선수와 하기 전까지 긴장했다. 하지만 첫 경기를 이기고 자신감이 확실히 생겼다.


Q. 3세트에서 빠른 멀티로 도박적인 수를 썼다. 어떤 전략을 구상했나?

그 전략은 빠른 저글링 러시만 아니면 좋은 전략이다. 그런데 박남규 선수가 내가 자주 쓰는 전략이라는 점을 잘 파고들었다.


Q. 4세트에서 수비 라인이 뚤릴 거라고 생각했나?

생각이 많았다. 이전 세트 패배로 집중이 안됐다. 다산 과학기지에서는 똑같은 올인을 집중해서 막아낼 수 있었다.


Q. 한국에서 거주하고 있다고 들었다. 한국에서 숙소를 잡고 연습하는게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하나?

그렇다. 숙소를 잡고 연습하게 되니까 특정 종족과 선수와 연습할 수 있어서 훨씬 도움이 됐다.


Q. '롤모델'이라고 말했던 주성욱을 꺾고 이제 김대엽까지 만났다. 4강전에서 김대엽과 대결에 대해 어떻게 예상하나?

동족전에서 실력이 있지만, 김대엽 선수 역시 엄청나기 때문에 결과를 확신할 수 없을 것 같다.


Q. 'Ting'이라는 개인 스폰을 받고 있다. 어떤 스폰서인지 말해줄 수 있나?

미국의 휴대폰 서비스 업체다. 미국에서 쓰기 저렴한 휴대폰 회사로 내 휴대폰도 지원받고 있다.


Q. 오늘 경기에서 연습을 도와준 선수가 있다면?

평소에는 김동환 선수와 연습했는데, 16강 이후에는 특정 선수와 연습하지 못했다.


Q. 아직 테란전을 보여주지 못했는데, 만약 전태양과 같은 테란을 만나도 승리할 자신있나?

테란전 실력이 안 좋다. 솔직히 내 테란전 빌드가 아직 그렇게 좋지 않다. KeSPA 컵 대진 운이 좋은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지금 당장은 김대엽 선수를 꺾고 결승에 가는 게 가장 큰 목표다. 내일 좋은 모습 보여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