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b이 완벽한 분열기 활용으로 결승전에 진출했다.

3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2016 스타2 KeSPA 컵 4강 1경기에서 Neeb이 3:1로 김대엽을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Neeb의 완벽한 분열기 활용이 인상적이었다.

갤럭틱 프로세스에서 펼쳐진 1세트에서 김대엽은 우주관문, Neeb은 로봇공학 시설로 출발했다. 트리플을 가져간 Neeb은 분열기를 준비했다. 상대의 분열기 의도를 파악한 김대엽은 불사조를 생산하며 분열기에 대비했다. 이후 Neeb의 추가 멀티 지역에서 벌어진 대규모 교전에서 Neeb이 근소한 차이로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승부는 바로 뒤집어졌다. Neeb이 무리해서 진출한 틈을 노려 교전을 펼친 김대엽은 불사조로 Neeb의 분열기를 모두 들며 압승했다. Neeb의 멀티 지역까지 밀어낸 김대엽은 1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 김대엽은 빠른 점멸 추적자 러쉬를 시도했다. Neeb은 불멸자를 이용해서 초반 압박을 가볍게 막아냈다. 이후 분열기를 먼저 모은 Neeb은 적극적으로 교전을 걸었다. Neeb은 분열기로 병력 상의 이득을 보며 김대엽의 8가스 멀티까지 파괴했다. 폭풍함까지 조합된 Neeb은 김대엽의 추적자 병력을 완벽하게 막아내며 2세트를 따내고 1:1 스코어를 맞췄다.

얼어붙은 사원에서 펼쳐진 3세트, 김대엽은 예언자로 Neeb의 트리플 건설을 늦추며 기분 좋게 시작했다. 멀티와 업그레이드가 모두 늦은 Neeb은 불리한 상황을 역전하기 위해서 분열기를 준비했다. Neeb은 정화 폭발 대박을 일으키며 김대엽의 병력을 막아냈다. 이후 Neeb은 분열기가 조합된 한방 러쉬에서 분열기의 엄청난 화력으로 압승을 거뒀다. 김대엽의 트리플까지 밀어낸 Neeb이 3세트마저 따냈다.

4세트에서 양 선수는 중반까지 치열하게 분열기 교전을 나눈 뒤 8가스를 확보하며 후반을 도모했다. Neeb은 폭풍함과 모선을 먼저 갖추며 병력에서 우위를 점했지만 김대엽도 광전사로 견제하며 폭풍함을 모았다. 이후 펼쳐진 200 병력 대전에서 폭풍함의 수가 약간 많았던 Neeb이 대규모 교전에서 압승하며 4세트를 승리하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2016 스타크래프트2 KeSPA컵 4강 1경기

김대엽(P) 1 vs 3 Neeb(P)
1세트 김대엽(P, 1시) 승 vs 패 Neeb(P, 7시) - 갤럭틱 프로세스
2세트 김대엽(P, 1시) 패 vs 승 Neeb(P, 7시) - 프로스트
3세트 김대엽(P, 5시) 패 vs 승 Neeb(P, 11시) - 얼어붙은 사원
4세트 김대엽(P, 11시) 패 vs 승 Neeb(P, 5시) - 세종 과학 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