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1일,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LoL 팝업스토어'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세계 최초로 마련됐던 LoL 팝업스토어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며 오는 10월 3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된다.

'LoL 팝업스토어' 관계자는, 10월 1일 개장 후 첫 주말 및 연휴 동안, 총 4,000명가량의 방문객이 매장을 찾았으며, 10대 초중반의 젊은 층 방문객이 주를 이뤘으나 가족 단위나 친구, 연인과 함께 현장을 찾은 경우도 많아 총 방문객 중 여성 방문객의 비율도 거의 절반에 이르렀다고 언급했다.

팝업 스토어에 정식 출시 된 상품으로는, 온라인 스토어에 있는 피규어, 인형, 의류 등 대부분의 상품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한국 최초 공개되는 상품으로는 아무무, 리신, 블리츠크랭크 코스터 (컵받침), 블리츠크랭크, 직스 워터 보틀, 에코백 (EKKObag), 아무무, 티모, 판다티모 머그컵, 나르, 아무무, 티모 노트 3종 등 다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 2016 LoL 월드 챔피언십 상품으로는 ‘챔피언십 리븐’ 피규어, 2016 LoL 월드 챔피언십 보머 재킷(한정판, 10월 2주차부터 판매), 2016 LoL 월드 챔피언십 티셔츠, 후드티, 스냅백 등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오픈 기념 이벤트로 진행되는 행사에는 '미스터리 박스 이벤트'로 매일 100개 한정으로 미스터리 박스를 판매하며 해당 박스에는 피규어, 인형, 마우스 패드가 각각 1종씩 들어있다. 4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미니 포로 인형 증정하는 '미니 포로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SNS 인증 이벤트는 ‘#롤팝업스토어’ 해시태그를 사용해 SNS에 현장 사진 인증 시 매주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라이엇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2만 원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설문조사, 코스프레 이벤트 같은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