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이 10월 5일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편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메크로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장비 세트 설정' 기능과 '스킬 사용 커스텀' 기능을 추가 유저 편의를 도모했다. 아울러 어비스 계급에 따라 주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 어려운 메크로 사용은 그만! 장비 세트 설정 기능 업데이트

아이온을 플레이하는 유저들 중 PvP를 1순위로 즐기는 유저들은, 기본적으로 마법 계열과 물리 계열의 적을 상대하기 위해, 혹은 PvP에 사용하는 장비와 사냥에 사용하는 장비에 따라 마석 세팅을 달리하는 방어구 세트를 여벌로 가지고 다니는 것이 보통이다.

다만 이런 세트 아이템의 경우 상대 종족을 만났을때 클래스를 확인하고 방어구를 하나씩 클릭해서 갈아입기엔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전투에 불리함이 있다. 때문에 기존에는 이런 세트 아이템을 한번의 클릭으로 갈아입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 내 기능인 메크로 시스템을 사용해 왔다.

이번에 추가된 장비 세트 설정 기능은 기존 메크로와 달리 복잡한 메크로 수식을 넣을 필요없이 직접 필요한 장비들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정보 창 하단의 장비 세트 설정 키를 눌러 불러올 수 있으며, 등록은 최대 5개까지 가능하고 아이콘을 스킬 창에 등록해 바로 사용 가능해 유저 편의를 도모했다.





■ 한손으로도 게임 가능? 스킬 커스텀 기능 추가

아이온은 MMORPG 게임들 중에서도 사용해야하는 스킬이 많은편에 속한다.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은 자신에게 편리하도록 키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단축키와 마우스를 이용한 스킬 활용을 하게된다.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스킬 커스텀 기능은 여러가지의 스킬을 연속기로 등록해 일일이 누르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킬 커스텀 기능은 스킬(K) 창의 커스텀 탭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세트당 총 최대 4개의 스킬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스킬 퀵바 등록에 따라 스킬 사용 순서를 조정할 수 있고, 기본 스킬에 이어 사용할 수 있는 연속기 스킬은 기본 스킬만 등록하더라도 자동으로 이어서 사용된다.

다만, 아이온은 스킬 중간 일명 평타 캔슬(스킬 사용 중간에 기본 공격을 사용해 모션을 없애면서 대미지를 입히는 방식)이 가능해 이러한 커스텀 기능을 사용할 경우 전체 피해량에서 많은 차이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이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 파티 단결의 혜택과 어비스 계급에 따른 보상 추가!

기존에는 파티와 파티가 하나의 파티가 되기 위해서는 포스 그룹을 짜는 형태만이 가능했다. 하지만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와 파티의 최대 인원이 6명 이하인 경우 파티와 파티간 초대가 가능해졌다.

해당 기능을 통해 하나의 파티로 합쳐지는 경우에는 별도로 파티 단결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인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공격력과 마법 증폭력, 경험치와 정신력/생명력을 다소 상승 시켜주는 단결 버프를 제공한다.

기존 파티 초대 기능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며, 초대 및 수락은 각 파티장이, 새롭게 구성된 파티는 파티를 초대한 캐릭터에게 파티장이 부여된다.




이와 더불어 어비스 계급에 따라 주간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보상은 1성 장교 이상부터 수령 가능하며, 총사령관의 경우 20개의 스피넬 공훈 훈장과 20만 어비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어비스 계급에 따른 주간 보상은 순위 집계가 진행되는 매주 월요일 정오(12시) 이후 우편을 통해 지급된다.




이 외에도 인던 정보 창에 출력되던 입장 레벨이 정보가 삭제되었으며, 권장 레벨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하이데바 아이템 강화 실패 시 장착되어 있던 마석/신석을 되돌려 주는 확률이 상향 조정되었으며, 강화석 가루 획득은 더이상 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