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하반기 공개 시범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중인 카르마2의 스크린샷을 1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크린샷을 통해 2차 세계대전이 독일의 패망으로 끝나지 않고, 독일이 전 유럽을 지배하게 된 가상의 배경을 하고 있는 카르마2의 게임 시나리오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카르마2만의 광활한 플레이 광경을 볼 수 있다.


또한 고증에 입각한 배경과 전화에 얼룩지고 많은 전투를 겪은 거친 캐릭터를 표현함으로써 게임 내 시대적 상황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스크린샷은 원화 혹은 아트웍 이미지와는 달리 카르마2의 전반적인 게임 흐름을 예상 할 수 있도록 하여 카르마2를 기다리는 게이머의 궁금증을 일정 부분 해소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카르마2는 컨트롤의 재미와 빠른 게임 진행, 다양한 무기 체계들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에서 가장 부각이 되는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는 독특한 채널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처음 게임 실행 시 서버를 선택하고 채널을 선택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바로 채널로 접속을 할 수 있으며, 게이머가 채널을 만들 수도 있어 게이머들 간의 제한적 교류를 해소 시키고 기다림 없는 채널 제공으로 소속감을 강화 시킬 예정이다.


한편 카르마2 는 드래곤플라이가 기획과 서버 개발을 맡고 콘솔회사인 블루사이드와 판타그램의 지주회사격인 퓨처포트가 각각 그래픽과 프로그래밍을 맡아 개발하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승 부사장은 "카르마2의 맵, 캐릭터 등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컨텐츠는 세부적인 사항들까지 그 당시 배경을 표현하기 위해 세밀하게 제작되어, 게이머들은 실제 전쟁이 참여 한 듯한 리얼리티로 게임에 더욱 몰입 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최상의 퀄리티와 색다른 게임 재미를 위해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하반기 공개 시범 서비스를 앞둔 카르마2는 이달 내로 제작 다큐 동영상 및 티져 사이트 등을 차례로 공개 할 예정이다.







Inven Fact - 이민규 기자
(fac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