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주 10월 19일(수)에는 라이브 서버에 '장비 승급' 시스템이 등장해 화제로 떠올랐습니다. 장비 승급 시스템은 고인챈트 축복받은 무기를 상위 등급 무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요. 승급을 하더라도 인챈트와 제련이 유지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낮은 등급의 무기를 가진 이들에게 새로운 장비 승급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강화와 제련이 가능한 헤어 액세서리 프로모션이 출시되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외형을 가꾸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던 헤어 액세서리에 추가적인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진 것인데요. 능력치는 물론 추가 버프 효과까지 다양한 옵션이 붙을 수 있기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좋은 옵션을 찾기 위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9일(수), 라이브 서버에는 장비 승급 시스템이 등장했습니다. 장비 승급 시스템은 인챈트가 되어 있는 R, R95 등급의 축복받은 장비를 각각 상위 등급인 R95, R99 등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승급을 진행하더라도 인챈트나 제련 등의 효과가 그대로 유지된다는 특징은 더욱 강한 캐릭터를 꿈꾸고 있는 많은 이들을 설레게 하기 충분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장비 승급 시스템의 단점도 서서히 부각되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장비 승급은 모든 장비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승급에 사용하는 재료 장비가 일정 수치 이상의 인챈트가 완료되어 있는 상태여야 하는데요.

▲ 장비 승급 시스템은 고인챈트 장비를 상위 등급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무기는 최소 7단계 이상, 방어구는 6단계 이상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즉, 미리 만들어 놓은 장비가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인챈트에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액세서리, 시길, 방패 등은 진행 자체가 불가능하기에 승급의 혜택을 받을 수 없어 부위에도 제한이 걸린다는 점에 불만을 가지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투지의 결정', '수호의 결정'과 '아데나'가 소모됩니다. 투지의 결정과 수호의 결정은 각각 무기와 방어구 승급에 필요한 재료입니다. 용 레이드, 티아트 등의 레이드를 완료했을 때 확률적으로 드랍되며, 헬리오스 무기 분해, 아이디오스 방어구 분해 시에도 얻을 수 있는데, 쉽사리 진행할 수 없는 것들이라 부담되는 과정이라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결정체 R그레이드와 젬스톤 R그레이드 등의 재료도 상당수 소모됩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바탕으로 승급 시스템과 관련하여서는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안이 생긴것은 환영할만하나,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무턱대고 도전했다가 많은 부분에서 손해를 볼 수 있는 위험성이 존재하기에, 충분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것인데요.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바라는 것은 모두에게 해당하는 사항이지만, 조금 더 침착하게 계산 후 승급에 도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결정과 결정체, 젬스톤에 아데나까지! 엄청난 재료가 필요한 장비 승급


다음은 클래식 서버 소식을 만나보겠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지난 19일(수)에 시작된 새로운 프로모션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강화 및 제련이 가능한 신규 헤어 액세서리 6종이 등장한 것인데요.

헤어 액세서리 강화와 제련 중에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제련입니다. 제련은 시도 시 소모되는 아이템에 따라 두 가지 스타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에바의 생명의 돌을 사용하면 '더블 패시브' 추가 효과를, 빛나는 에바의 생명의 돌 아이템을 사용하면 '패시브 & 액티브' 스타일의 옵션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효과 중 2가지가 제련 시 무작위로 결정되기에 '어떤 옵션이 가장 좋은 것이냐'에 대한 토론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블 패시브 스타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옵션은 바로 'EXP 증가'인데요. 아무래도 레벨업에 대한 갈증이 심하기에 발생하는 현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경험치 획득 옵션은 에바의 생명의 돌 제련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수치는 최소 5%에서 20%까지 부여되는데요. 사냥 시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켜주는 EXP 증가 20% 옵션 부여에 성공한 헤어 액세서리는 '대박'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빛나는 에바의 생명의 돌을 사용하는 패시브 & 액티브 제련을 통해서는 지속 효과와 사용 스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 중에서는 '에바스 릴리즈'에 대한 호평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에바스 릴리즈는 15분의 딜레이를 가지고 있는 대신, 사용 시 HP 5,000과 CP 3,000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옵션들이 가능성을 보이며, 헤어 액세서리의 대세 열풍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 헤어 액세서리를 강화 및 제련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헤어 액세서리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이벤트도 시작되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방식은 매우 간단한데요. 착용 장비와 어울리는 헤어 액세서리 착용 인증샷을 찍어 클래식 서버 이미지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향상된 레어 액세서리(30일) 쿠폰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일명 '패션왕' 이벤트로 불리는 신규 이벤트 덕분에 이미지 게시판에는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스크린샷이 다수 게재되었습니다. 근엄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기사 복장의 캐릭터부터 깔끔한 제복을 입은 캐릭터, 그리고 누구보다 독특한 외형의 캐릭터까지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패션왕 이벤트는 11월 8일(화)까지 진행되는데요. 애정이 듬뿍 담긴 캐릭터도 자랑하고, 상품도 받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멋진 중세 기사가 떠오르는 캐릭터, 클래식 말하는섬 서버 카리스마데빌

☞ 오크가 생각나는 독특한 매력의 캐릭터, 클래식 글루디오 서버 폭두

☞ 깔끔한 제복이 잘 어울리는 그녀, 클래식 말하는섬 서버 Prophecy

▲ 엄청난 위압감을 내뿜는 갑옷으로 중무장한 캐릭터가 등장했습니다


▲ 작성자가 직접 오크샷이라 이름을 지은 독특한 이미지도 올라왔습니다


▲ 깔끔한 제복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여성도 보이네요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으신 분들은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