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넷째 주 정기 점검을 통해 신규 이벤트 2종과 새로운 합성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먼저 11월 30일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11월 밤의 이야기 축제에서 난폭한 인형들이 난입하는 서브 이벤트 '난폭한 인형들과의 전쟁'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단 3일간만 진행되며, 30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오스테라 자유 광장 12시, 마리아노플, 빛나는 해안, 릴리엇 구릉지에 저녁 6시 30분(이벤트 시작 30분 전)에 소환되는 영자루루 NPC에게 전용 퀘스트 수주가 가능하다.

체크해야 할 주요 사항으로는 서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기간 내 저녁 7시부터 8시까지로 한정되어 있으며, 이 시간이 되면 바람그늘 마을을 기준으로 정해진 코스를 이동하면서 인형들과 전투를 할 수 있다.


▲ 코스를 따라 이동하면서 진행하는 난폭한 인형들과의 전쟁 이벤트


코스는 총 2종류로 바람그늘 마을 - 노송그루마을 근처 - 바위언덕 마을 근처 - 바람그늘 마을 9시 여신의 손톱자국으로 이어지는 서쪽 1코스와 반대로 바람그늘 마을을 시작으로 오른쪽 가리여울 마을 근처 - 동 론반 광산 근처 - 바람그늘 마을 3시 지역을 도는 2코스로 나뉜다.

퀘스트의 경우 진행 상황에 따라 커다란 인형 친구 처치, 엄청 커다란 인형 친구 처치 순으로 이뤄지는데, 완료 시 즉시 보상으로 영자의 빛나는 꾸러미 최대 6개(단계별로 3개씩), 2단계까지 모두 완료 시 귀속된 입을 수 없는 의상, 그리고 1/11/77/99번째로 인형 친구 몬스터를 처치한 캐릭터에게는 4종류의 인형 친구 중 1개를 특별 보상으로 지급한다.

기본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영자의 빛나는 꾸러미'는 귀속된 덜덜거리는 상인의 채굴기를 포함한 총 4종의 아이템, 강화 주문서, 행운석 조각, 델피나드의 별 등 총 22종의 아이템 중 한 가지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소환되는 [커다란 호박등]을 통해서는 1시간 동안 공격 속도 333증가, 시전 속도 10% 증가, 이동 속도 10% 증가, 모든 숙련도 500 증가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참여시 획득 가능한 보상


다음으로 12월 21일(수) 점검 전까지 지난 1년간 아키에이지 유저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함께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한 '상진의 희한한 모험 이야기' 공모전도 진행된다.

아키에이지를 플레이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사연을 열린 게시판 '잘상진' 테그에 글이나 스크린샷, 웹툰, 영상 등의 형식으로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노동력 500 2개, 그리고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5명에게는 총 29만 XL 캐시가 나눠서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벤트 외 콘텐츠 변경 사항으로 노동력 합성 결정 아이템이 루루상점 - 주화전용 - 여신의 열쇠 메뉴에 추가되었다. 해당 아이템은 사용 시 노동력 50이 소모하여 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노동력 1000 2개를 합성할 수 있는데, 결과물인 노동력 2000은 노동력 1000 아이템과 재사용 대기 시간을 공유하지 않는다.


▲ 선정된 회원에게 지급되는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