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누리다


주식회사 누리다(대표 최정묵, 김두영)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뿌까 히어로즈’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뿌까 히어로즈’는 국내 캐릭터 디자인 회사 부즈(VOOZ)와 누리다가 손을 잡고 대중적인 RPG 장르에 순수 국산 캐릭터인 뿌까 IP를 활용하여 개발한 모바일 RPG 게임으로,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유럽 및 남미 그리고 동남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뿌까’를 전면에 내세웠으며, 이번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 국가를 타겟으로 글로벌 출시를 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 여름 전세계를 뜨겁게 달군 포켓몬GO를 시작으로 최근 출시된 아톰의캐치캐치와 같이, 해외 유명 IP를 도입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현 시점에서 순수 국산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게임의 도전이라는 점은 국내 유저들에게 충분히 기대감을 주고 있으며, 이번 국내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등록 이벤트에서도 많은 신청자가 몰려 이를 증명하고 있다.

‘뿌까 히어로즈’는 약 60여 종의 뿌까 캐릭터를 포함, 총 400여 종의 영웅 캐릭터를 구현하였으며, 다양한 대륙 별 시나리오를 통해 탐험 및 전투 그리고 영웅을 수집 및 육성 할 수 있으며, 총 9명까지 영웅을 배치 하여 유저와 대전 할 수 있는 전략 요소가 가미된 RPG 게임이다.

누리다는 ‘뿌까 히어로즈’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12월 5일까지 신규 접속 유저 전원에게 뿌까 캐릭터를 지급하며, 레벨 달성 및 스크린샷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추첨을 통해 투기장 덱 스크린샷 이벤트에 당첨된 인원에게는 부즈에서 제공하는 뿌까 기념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