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터는 방어력을 높여주는 스킬들과 강력한 기절 효과를 가진 탱커 하이퍼로, 공격력은 낮지만 높은 방어력을 바탕으로 아군의 선봉에서 적들의 공격을 받아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궁극기인 '빛의 화신'은 지속 시간 동안 모든 피해를 1로 만드는 강력한 방어 스킬로, 적 딜러 하이퍼들의 공격을 무력화 시킨다.

발터의 경우 대부분의 스킬이 방어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공격 면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인다. 교전 시 적 딜러를 자신이 잡는다기보다는 아군 딜러들이 적 탱커 라인을 처치하기 전까지 최대한 버틴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해야한다. 또한 혼자 무작정 적의 한가운데로 파고들기보다는 아군 브루저나 스토커 하이퍼들과 함께 들어가는 것이 좋다.

▲ 발터는 높은 방어력과 강력한 기절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 한 눈에 보는 발터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탱커] 높은 방어 능력으로 최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버텨내는 하이퍼

◆ 전투 스타일

- 방어력 증가 혹은 고정 피해 감소 스킬을 3개나 보유하고 있는 피해 감소의 대가!
- 적 근접 딜러가 많다면 아군을 보호하는 쪽으로, 적 원거리 딜러가 많다면 적진으로 진입하자
- 각 스킬들은 최대한 겹치지 않게 사용하고 궁극기는 가장 위험한 상황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기본 스킬 연계

- 적진 진입 시 모든 방어형 스킬이 겹치지 않게 사용


- 아군에게 붙는 적은 기절 연계를 통해 제압


◆ 추천 아이템 TOP3



▣ 방어력 증가 아이템을 선택하자, 발터 추천 아이템

발터의 패시브인 '빛의 갑옷'은 방어력을 올려주고 받는 피해를 고정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전용 아이템인 '아퀴네스의 흉갑'을 가장 먼저 업그레이드해주는 것이 좋다. 아퀴네스의 흉갑은 패시브인 빛의 갑옷 효과를 50% 강화할 뿐 아니라,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5% 감소시켜주며 방어력과 최대 생명력을 동시에 증가시킨다.

또한 발터의 궁극기인 '빛의 화신'은 모든 피해를 1로 고정시키는 최고의 방어 스킬이므로, 빛의 화신 재사용 대기시간을 10초 줄이고 시전 시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시켜주는 전용 아이템 '성광추'는 필수 아이템이다. 성광추는 방어력과 최대 생명력 역시 증가시켜 준다.

두 개의 전용 아이템을 모두 업그레이드하고 나면 게임 중반 정도가 된다. 이때 추천하는 아이템은 최대 생명력이 4500 이상일 때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특무대 방패'와, 방어력이 250 이상일 때 받는 피해를 15씩 고정으로 감소시켜주는 '복합 반응 장갑'이다. 조건부 아이템이지만 해당 아이템을 맞출 때쯤이면 충분히 생명력 4500이나 방어력 250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 되지 않는다.

▲ 패시브와 궁극기를 강화시켜주는 전용 아이템을 먼저 업그레이드 하자


▣ 방어력 증가와 받는 피해 감소를 한번에! 스킬 정보

발터의 패시브인 '빛의 갑옷'은 방어력을 증가시켜 주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고정으로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발터를 다른 탱커 하이퍼들 보다 좀 더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일등 공신이다.

'빛의 분노'는 범위 내의 적들에게 세 번의 피해를 입히는 공격 스킬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짧아 일반 공격을 제외하고는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된다.

다음으로 '신성 강타'는 방패를 휘둘러 적을 밀어내며 피해를 준 뒤 동일한 피해를 추가로 주고 1.2초간 기절시키는 스킬이다. 밀치기와 기절 효과를 함께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군중 제어 기술로, 특히 아군에게 붙는 적 하이퍼를 제압할 때 매우 유용하다.



'여명'은 지속시간 동안 적에게 받은 피해를 저장하는 스킬이다. 5초간의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여명 스킬 키를 다시 누르면 주변 적에게 저장한 피해를 추가한 공격을 가하며, 0.5초 동안 기절시키고 2초 동안 실명을 부여한다. 공격과 군중 제어 효과까지 보유한 스킬로 최대한 많은 적들이 범위에 들어왔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황혼의 방패'는 7초 동안 방어 자세를 취해 적에게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전방에서 방패와 충돌하는 적의 투사체를 소멸시키는 방어 스킬이다. 황혼의 방패 유지 시간 중에는 일반 공격을 비롯해 모든 공격이 불가능하지만 스킬 키를 다시 입력하거나 행동 방해 효과에 걸리면 즉시 자세가 해제된다. 황혼의 방패는 스킬 키를 입력하는 순간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방어 자세를 취하기 때문에 투사체 방어를 위해 상대 원거리 딜러들이 있는 방향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발터의 궁극기 '빛의 화신'은 걸려있던 모든 방해 효과를 해제하고 5초 동안 모든 방해 효과 무시, 적에게 받는 피해가 1로 고정되는 최고의 방어 스킬이며 발터가 적진 한가운데로 진입해도 죽지 않고 버틸 수 있게 해주는 스킬이다. 단, 방어력과 관계없이 받는 피해가 1이 되므로 궁극기 유지 시간 동안 방어력을 올려주는 타 스킬은 아껴두는 것이 좋다.



▣ 적의 모든 공격을 받아내자! 하이퍼 기본 운용법

발터는 방어력을 증가시키거나 고정 피해 감소 효과를 지닌 스킬이 3개나 될 정도로 방어에 강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반대로 공격력이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에 적을 처치하기 힘들다. 공격과 적 처치는 아군 딜러에게 맡겨두고 아군을 보호하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하는데 집중하는 플레이를 하도록 하자.

또한 발터는 기절 스킬을 두가지 보유하고 있으나 대쉬를 제외하고는 따로 돌진 기술이 없어 적과의 교전을 여는 것이 힘든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점프대를 이용해 뒤쪽에서 적군을 급습하거나, 아군 브루저와 스토커가 돌진과 기습을 통해 교전을 열면 진입하는 것이 좋다.

발터의 플레이 스타일은 크게 아군 보호와 적의 공격 방어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적이 브루저나 스토커처럼 근접해서 공격하는 하이퍼가 많다면 아군 딜러 라인을 보호하는 쪽으로, 테크니션이나 스트라이커처럼 원거리 공격을 주로 하는 하이퍼가 많다면 적진으로 진입해 적 딜러들의 공격을 방해하는 쪽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적진으로 진입할 시 신성 강타와 황혼의 방패를 서로 겹치지 않게 사용하고, 가장 위험한 상황에 궁극기인 빛의 화신을 사용해 적 탱커 라인보다 오래 살아남는 것이 중요하다. 원거리 딜러들은 거의 대부분 가장 앞에 있는 탱커 라인부터 공격하기 때문에 적 탱커보다 먼저 죽어버리면 바로 아군 딜러들이 공격당해 교전을 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러므로 항상 적 탱커보다 오래 버틴다는 생각을 가지고 교전에 임하는 것이 좋다.

▲ 여명은 받은 피해를 저장한 뒤 터트려 적을 기절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