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하이퍼와 장비의 밸런스가 조정되었고, 전장에서 몬스터들을 처치 시 보상에서 조정이 이루어졌다. 트레이닝 룸에서 스킨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등 시스템 변경도 이루어졌다.

먼저, 가장 많은 부분이 변경된 하이퍼의 밸런스 조정이다. 탱커 타입의 그린핏불의 방어력 및 생명력이 상향 조정되었다. 스트라이커 타입의 타입 보너스가 방어력 무시 15%에서 10%로 하향되었고, 리타, 발터, 사피텔부브, 올가, 크레이그, 투스와 톱스의 스킬 계수가 하향 조정되거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났다. 이밖에 쿠레나이의 '낙화' 스킬을 셀린느가 '회피도약'으로 빠져나갈 수 있었던 오류가 수정되었다.

▲ 방어력과 생명력이 상향된 그린핏불


장비 밸런스도 조정되었다. 많은 양의 골드 확보를 도와주던 사냥꾼의 갈퀴의 골드 추가 획득량이 25골드에서 15골드로 감소했으며,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하향 조정되었다. 포식의 철퇴는 몬스터 공격 시 회복되던 생명력의 양이 25 회복에서 15 회복으로 하향조정 되었고, 생명력 흡수 능력이 15%에서 10%로 감소했다. 주변 400 범위의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던 데블스 자켓의 추가 피해량은 매초 45~180에서 42~150의 추가 피해로 하향 조정되었다.

공용 장비 외에도 발터의 전용 장비인 왕가의 팔찌에도 변경점이 생겼다. 최종 업그레이드를 통해 강화되는 여명 스킬의 효과 중 적에게 받는 피해 50% 추가 저장이 삭제되고 저장 피해의 25% 추가 방출 효과가 추가되었다.

▲ 장비의 밸런스들이 조정되었다


전장 밸런스 조정을 통해 돌격병 및 공성 전차의 보상 골드가 증가한다. 반대로, 침략자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의 보상 골드와 경험치가 감소했다. 희귀 등급 상자에서 얻을 수 있었던 보상도 하향 조정되었다. 투사의 비약을 통해 증가되던 주는 피해가 15%에서 10%로 변경되었고, 기사의 비약을 통해 적에게 받는 피해 15% 감소가 10% 감소로 하향되었다.

제 3 점령기지에서 처치할 수 있는 몬스터인 '침략자'의 보상 아티펙트도 조정되었다. 침략자 코어(Mark-1)는 지속시간이 180초에서 150초로 감소되었고, 증가되던 능력치도 일부 변동되었다. 기존에는 증가되던 공격력의 수치가 60이었지만 35로 하향 조정되었고, 생명력 흡수 증가가 사라지는 대신 방어력을 35 증가시켜 준다. 치명타 확률은 기존과 동일한 15% 그대로 적용된다.

침락쟈 코어(Mark-2)의 지속시간도 240에서 180초로 감소했으며, 증가되던 능력치의 폭이 감소되었다. 공격력과 방어력은 기존 60에서 45로 하향되었고, 피해 증폭과 피해 감소는 15%에서 10%로 하향되었다. 아티팩트를 얻은 하이퍼 주변 범위 내에서 적용되던 지배의 권능의 효과에서 이동속도가 25%에서 15%로 감소되었다.

▲ 비약으로부터 얻을 수 있었던 효과가 하향됐다


시스템에서도 변경이 이루어졌다. 가장 큰 변경점은 이번 OBT와 함께 공개된 스킨을 체험을 했던 트레이닝 룸에서 더는 스킨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기존에는 하이퍼 선택 시 스킨을 선택하게 되어있었지만, 업데이트 적용 뒤에는 하이퍼 선택 후 준비 완료 버튼이 바로 활성화되도록 변경됐다.

플레이어 혼자서 일반 대전을 진행하는 1인큐의 매칭이 조정되었다. 하이퍼유니버스는 이로 인해 최상위권 유저들의 매칭 대기시간이 증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혔다. 프롤로그 내에서 기본 이동 속도가 상승해 좀 더 빠른 프롤로그의 진행을 도울 것으로 보인다. 하이퍼 선택 화면에서 상대 플레이어 정보 보기가 삭제되었다.

침략자 Mark-1 사냥 중이나 쿠폰 입력, 이야기 완료 및 GP 보상을 받을 때 등 비정상적으로 게임이 종료될 수 있었던 문제들이 수정되었다. 이 밖에 게임 안정성 향상을 위한 패치들이 적용되었다.

▲ 트레이닝 룸에서 더 이상 스킨을 선택할 수 없다


▲ 이동 속도가 상승된 프롤로그, 좀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