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12월 7일, 8일 이틀에 걸쳐 게임 산업의 트렌드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2016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orea Games Conference 2016, 이하 ‘KGC2016’)'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12월 7일과 8일 이틀간 개최되는 KGC에서는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인디, VR 등 게임업계가 마주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특히 강연의 핵심인 키노트 강연으로는, 국제게임개발자협회(IGDA) 공동창립자이자 게임 기획 개론, Game Mechanics의 저자인 ‘어니스트 아담스’가 첫날 키노트로 나서며 KGC2016의 포문을 열 예정이다.

또한 KGC2016에서는 다양한 게임 강연을 비롯해 2016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 수상작 전시 및 시상식,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한국VR포럼, 기능성게임산업활성화포럼, 청소년 게임이용문화 세미나, 게임문화진흥포럼 발족식 등 풍성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윤준희 회장은 “게임 산업의 트랜드 및 발전 방향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과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고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KGC2016을 개최한다”며,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관계자분들이 자리할 예정인 만큼 게임업계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모두가 만족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게임개발 및 관련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자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강연 상세 정보 및 시간표는 12월 5일(월) 홈페이지 리뉴얼에 맞추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