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가올 겨울 시즌 업데이트에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 신규 클래스 실루엣이 공개되었다.

티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실루엣을 살펴보면 우선 손 부위의 장갑 형태로 미루어 볼 때 경갑이나 중갑을 착용할 듯하며, 무기는 삼국지에서 자주 등장하는 극이나 모, 봉, 혹은 자루가 긴 대도와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는 만큼 근접 딜러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만일 해당 무기가 창이라고 가정할 경우 유사한 무기를 사용하는 클래스로 창기사와 광전사가 있는데 창기사가 사용하는 '창'은 찌르기에 특화되어 있지만, 실루엣에 보이는 창은 휘두르는 형태의 외형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실제 전투에서의 운용은 광전사쪽에 조금 더 가까워 보인다.

반면 과거부터 유저들 사이에서 다음 신규 클래스의 무기로 자주 언급되었던 '봉'일 가능성도 높다. 일반적으로 봉은 공격과 수비 겸용으로 매우 효과가 높고, 무기 특성상 찌르기, 내려치기, 휘두르기 등 민첩한 공격이 가능하다. 여기에 봉 종류 중에는 3미터가 넘는 '육척봉'도 존재하기 때문에 중거리 전투 콘셉트를 가진 신규 클래스 탄생을 기대해 봐도 좋을듯하다.

한편 현재 티저 페이지에는 실루엣과 날짜 정보만 표기되어 있으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나 업데이트 일정은 12월 8일(목)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