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보스 '아라크네 라'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거미의 시초 '아라크네'의 이름을 가진 보스이다. 커다란 몸체와 8개의 날 선 발톱을 가졌고, 새끼 거미를 소환해 물량 공세로 길드 보스에 도전하는 유저들을 위협한다.

다른 길드 보스에 비해 아라크네는 스킬 시전 시간이 짧다. 근접에서 보스의 측면과 후방을 노려도 빠른 속도로 대처하기 때문에 원거리 캐릭터와 동료로 상대하는 것이 좋다. 이후 아라크네가 새끼 거미를 소환할 때 포나 타이그리스로 캐릭터를 바꿔 무영각, 잔영권 등의 광역 스킬을 사용하자.

아라크네는 빠른 속도로 전방 180도를 공격한다. 하지만 사거리가 짧아 아군의 원거리 공격에 취약하다. 또한 두 손에 쥐고 있는 칼을 이용해 전방으로 참격을 날리는 스킬이 범위가 좁아 회피하기 쉽다. 아라크네가 공중에 매달려 착지하는 스킬을 사용한다면 타이그리스의 포획 공격으로 대처하자. 스킬 적중시 아라크네가 땅으로 떨어지고 무방비 상태가 된다. 적절한 타이밍에 새끼 거미를 제거하고 공격 스킬을 끊어주면 쉽게 공략할 수 있다.


■ 함께일 때 우린 더욱 강하다! 거미군단의 여왕 '아라크네 라'

▲ 짧은 스킬 시전 시간, 강력한 근접 공격으로 아군을 위협한다


아라크네는 근접 공격을 하는 8마리의 새끼 거미를 소환한다. 새끼 거미의 체력과 공격력은 길드 보스의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증가한다. 자신의 전투력에 비해 길드 보스의 난이도가 높다면 신속하게 새끼 거미를 제거하자. 그렇지 않으면 넘어짐 공격과 연계되는 새끼 거미들의 물량 공세에 아군이 사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새끼 거미를 소환할 때 보스는 붉은 함성을 내지른다. 이때는 아군이 대미지를 입지 않아 보스에게 접근하기 쉽다. 새끼 거미가 소환되는 타이밍에 맞춰 포의 무영각 스킬을 사용하면 한 번에 거미들을 제압하고 보스에게도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보스가 새끼 거미를 소환하는 모션. 함성으로는 아군이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 새끼 거미를 소환하고 있다면 보스에게 접근해 광역 스킬을 사용하자


아라크네는 전방의 좁은 범위에 참격을 날린다. 지상에서 참격을 날릴 때는 양손에 쥔 칼을 돌리는 모션을 볼 수 있다. 참격의 범위가 좁고 시전 시 모션이 명확해서 회피하기 쉬운 패턴이다. 하지만 참격에 맞으면 잠시 동안 넘어지기 때문에 아라크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에 노출되니 주의하자.

아라크네는 아군에게 근접해 순식간에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보스이다. 때문에 바이퍼나 사탕 다람쥐 같은 회복형 동료와 함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푸의 필살기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며 지속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지상에서 참격을 날릴 때의 모습. 시전 시간은 짧다


▲ 참격은 범위가 좁으나 피격시 아군이 넘어지니 주의하자


▲ 참격에 맞고 넘어진 타이그리스. 적의 공격에 무방비 상태이다


아라크네는 공중에 매달리고 잠시 후 땅에 떨어지며 참격을 날린다. 지상에서 사용하는 참격과 범위, 아군이 넘어지는 효과가 같다. 아라크네가 공중에 매달릴 때 타이그리스의 포획 공격으로 스킬을 끊을 수 있다. 포획 공격을 맞춘 후 타이그리스의 잔영권, 강철 발톱과 연계하면 보스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타이그리스의 동료로 순간적인 화력이 좋은 타이렁, 셴, 사무라이 래트나 캥거로키 등을 사용하자. 시푸로 원거리 대미지를 주고, 아라크네의 스킬 시전 타이밍에 맞게 캐릭터를 교체, 순식간에 치고 빠지는 것이 효율적이다.

▲ 공중에 매달린 후 떨어지며 참격을 날리니 주의하자


▲ 아라크네가 공중에 매달리면 타이그리스의 포획공격으로 스킬을 취소시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