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플레이에 따라 달성할 수 있는 '던전앤파이터 : 혼'의 업적은 모험 업적성장 업적 두 가지가 있다. 모험 업적은 던전과 같은 전투 플레이, 성장 업적은 레벨업 등의 기타 콘텐츠에 의해 완료할 수 있으며, 업적 달성 시 다음 단계의 업적을 이어서 완료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일정량의 골드와 함께 업적 점수를 쌓게 되고, 캐릭터는 점수에 따라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얻게 된 각 칭호에는 능력치 상승 옵션이 있기 때문에 사용 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데, 획득한 칭호는 인벤토리의 아바타 탭에서 장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 업적 창 기본 정보

1. 자신의 현재 업적 점수 현황
2. 다음에 획득 가능한 칭호 정보
3. 모험 업적과 성장 업적 목록을 선택할 수 있는 탭
4. 업적 내용과 보상을 볼 수 있는 업적 목록





■ 플레이할수록 골드와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업적

메인 인터페이스 좌측의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업적은 모험 업적과, 성장 업적 두 가지로 분류되며, 각각 달성 시 일정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모험 업적은 일반 및 특수 던전, 결투장 등 전투 플레이를 중심으로 달성할 수 있고, 성장 업적은 레벨업, 장비 강화 및 해체, 일정 전투력 달성 같은 게임 콘텐츠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캐릭터의 레벨이 오를수록 진행할 수 있는 업적 역시 다양해지며, 한 번 완료해서 보상을 획득한 업적은 다음 단계가 이어서 진행된다. 예를 들어 24레벨 달성 업적을 완료하고 보상으로 2,400 골드를 획득하면, 곧바로 25레벨 달성 업적을 진행하게 되는 셈.

업적을 완료했어도 보상을 획득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가 진행되지 않으며, 해당 보상은 차후에 모아서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즉, 24레벨 달성 업적 보상을 획득하지 않고 28레벨에 도달했다면, 24레벨 달성 보상부터 28레벨 달성 보상까지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 전투 위주의 모험 업적(좌)과 콘텐츠 위주의 성장 업적(우).



업적은 달성 보상으로 획득하는 골드와 함께 업적 점수가 쌓이게 된다. 업적 창 좌측의 내 업적 정보에서 현재까지 쌓인 자신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아래 다음 획득 칭호에는 필요한 업적 점수를 쌓아서 획득할 수 있는 칭호와 해당 목표가 표시된다.

내용과 보상이 표시되는 업적 목록에서는 완료로 획득하게 되는 골드와 업적 점수가 표시되고 있다. 보상 골드 좌측 마름모꼴 안에 쓰여 있는 숫자가 바로 해당 업적을 달성했을 시 획득하게 되는 점수인데, 업적 단계가 높아질수록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칭호 획득에 필요한 업적 점수를 쌓게 되면 하단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칭호를 획득할 수 있고, 다음 목표 칭호가 등장한다. 이렇게 얻은 칭호는 캐릭터 인벤토리의 아바타 탭에서 장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캐릭터 머리 위 이름과 함께 전광판처럼 현재 장착 중인 칭호가 노출된다.

또한, 칭호에는 각기 다른 고유 능력치 옵션이 있기 때문에 칭호 장착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 상승도 가능하다. 많은 업적 점수를 요구하는 칭호일수록 높은 옵션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업적 달성 역시 게임 안에서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부분이다.


▲ 칭호에는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다.

▲ 캐릭터의 머리 위에 장착한 칭호가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