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레드나이츠가 11일 업데이트를 통해 콜로세움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유저 간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인 콜로세움이 좀 더 많은 대전을 즐길 수 있도록 변경되었고, 기다리는 시간도 줄었을 뿐만 아니라 획득 아데나도 2배로 증가했다.
■ 이제 3분 요리 돌릴만큼만 기다리자! 도전 쿨타임 감소
그동안 콜로세움에서 한 번의 전투를 끝내고 나면 5분의 전투 대기 시간이 존재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지만 잠깐 기다리는 사이에 다른 일일 퀘스트를 해결하다 보면, 깜빡하고 잊어버리는 일이 종종 발생했다.
이번 패치로 도전 쿨타임이 5분에서 3분으로 40% 감소하면서, 이전보다는 빠른 템포로 콜로세움 결투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결투 과정을 직접 지켜보게 되면 그 사이에도 1분가량의 시간이 흐르기 때문에 체감 대기 시간은 2분 정도로 더 짧아질 것으로 보인다.
■ 도전 충전 및 쿨타임 비용 하향 및 고정
이번 패치로 인해 도전 횟수 충전 비용 및 쿨타임 초기화 비용이 각각 50, 30 다이아로 고정된다. 이전에는 결투장 도전 횟수를 충전할 때마다 다이아 비용이 증가되어 일정 이상 충전하면 비용이 너무 부담돼 멈출 수밖에 없었지만, 이번 패치로 그 비용이 고정되게 바뀌었다.
게다가 이번 패치를 기념해 16일까지 결투장 회수가 10회로 늘어나는 '콜로세움 개편 이벤트'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한번 충전에 결투 회수 10회가 충전된다. 이것을 잘 이용하면 콜로세움 퀘스트를 이전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 동안 콜로세움 퀘스트를 집중적으로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콜로세움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결투 코인뿐만 아니라 다이아, 각종 강화 주문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또한, 하루 10번 이상의 결투를 하게 되면 다음날 100 단검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 결투에서 얻는 일일 아데나 보상 2배로 상향
게임을 하다 보면 아데나가 정말 부족한 것을 느끼게 된다. 레벨 45이상만 돼도 영웅 하나의 메인 스킬을 배우는데 50만 골드가 넘게 필요하기 때문에 항상 골드 부족에 시달리게 된다.
이번 패치로 오후 10시 순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아데나 보상도 이전의 2배로 상향됐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아데나 외에 다이아나 결투 코인 등의 다른 보상은 상향되지 않았다는 점과 스킬을 업그레이드하는데 필요한 아데나 비용을 생각하면 그다지 크지 않은 보상이라는 점이지만 그래도 그동안 부족했던 아데나 수급에 한결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보기 좋은 쿠키가 맛도 있다, '쿠키런: 모험의 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18 |
▶ [뉴스] 정부 "지스타, 세계 3대 게임쇼로 도약"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8 |
▶ [뉴스] 퍼블리싱 계약 넥슨, 던파IP '프로젝트DW 완성도 높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8 |
▶ [뉴스] 교육용 게임 된다더니... 콘진원, 국감 지적에 부실 반..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8 |
▶ [뉴스] '오픈월드 심즈' 기대 모았던 라이프 바이 유, 결국 발..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8 |
▶ [뉴스] 미친 흥행 '슈퍼 마리오', 후속작은 2026년 4월 개봉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8 |
▶ [뉴스] 11시즌 앞둔 오버워치2, 플레이어 수 '1억 명' 달성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8 |
▶ [뉴스] 넥슨 컨퍼런스 'NDC24', 18일부터 비공개 개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8 |
▶ [뉴스] 법무법인 화우, 정부 게임진흥종합계획에 '아쉬움' 평..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8 |
▶ [뉴스] 내일 닌다임 (하지만 스위치2는 없었다)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7 |
▶ [뉴스] 다시 어둠 속으로, '어둠 속에 나홀로' 개발사 폐쇄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7 |
▶ [뉴스] 게이머 참여 늘어날 수 있을까, 28일 게임위 토론회 개..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7 |
▶ [순위] 시즌4 + 노 젓는 네이렐, '디아블로4' 9위 진입 [2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17 |
▶ [뉴스] 스마일게이트, 엔픽셀 MMORPG '이클립스' 퍼블리싱한다 [26]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7 |
▶ [뉴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집중 채용 실시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