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재팬아시아는 지난 3일,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4.5의 주요 추가 기능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업데이트 '사스케'(SASUKE)에 또 다른 주요 추가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외장 하드(스토리지)를 지원한다는 것.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PS4 확장 스토리지로 포맷하며 PS4에 연결하여 본체 스토리지 외에도 추가로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외장 하드에 저장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홈 스크린 및 컨텐츠 런처에도 나타난다.

이 외에도 PS4 홈 스크린을 인게임 스크린샷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퀵 메뉴가 개편되고 알림 목록도 좀 더 단순화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활동 피드에 직접 텍스트 또는 스크린샷을 게재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GIF도 게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PS VR이 블루레이 3D 콘텐츠를 대응하게 된다.

PS4의 4.5 업데이트 '사스케'의 적용 시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일부 베타 프로그램에 선정된 유저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선행 체험해볼 수 있다. 아래는 SCEJA에서 공지한 '사스케'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다.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4.50 업데이트 실시와 주요 기능 안내
PlayStation®4에서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4.50 'SASUKE(사스케)'업데이트로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4.50의 주요 추가 기능

- 외장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의 확장 스토리지 화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PS4® 확장 스토리지로 포맷하여 응용 프로그램의 설치 및 PS4®의 본체 스토리지에서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응용 프로그램을 이동 할 수 있게됩니다. [설정> 주변기기> USB 저장 장치]에서 포맷합니다.

- 퀵 메뉴의 조작성을 개선
게임 체험에 더욱 몰입 할 수 있도록 퀵 메뉴의 표시 방법을 변경합니다. 빠른 메뉴에서 파티를 만들거나 참여 등의 기능에 더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공지 리뉴얼
소식을 리뉴얼, 모든 소식을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크린 샷을 홈 화면과 기능 화면 배경으로 설정 가능
촬영한 스크린 샷을 홈 화면과 기능 화면 배경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설정> 테마> 테마 선택> 사용자 정의 ]를 선택합니다.

- 활동에 직접 텍스트 또는 스크린 샷을 게시 가능
[What 's New] 등으로 표시하는 활동에 직접 텍스트 또는 스크린 샷을 게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플레이한 플레이어와 게임을 태그 할 수 있습니다. [What 's New]의 텍스트 입력 필드를 선택하여 "텍스트"를 게시할 수 있으며, 스크린샷과 플레이어에 태그를 붙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크린샷 게시물은 SHARE 버튼을 눌러 [스크린 샷]을 선택하고, 업로드 대상으로 [활동]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활동에 애니메이션 GIF를 게시 가능
이제 활동에 애니메이션 GIF를 게시 할 수 있습니다.

- 파티 만든 후 파티의 공개 / 비공개를 변경 가능
파티를 작성한 후에도 파티의 공개 / 비공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티> 파티 설정> 파티의 개인 정보]를 선택합니다.

- PS VR이 Blu-ray 3D ™ 콘텐츠에 대응
PlayStation®VR로 Blu-ray 3D ™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