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오랫동안 유지됐던 리니지의 성향 시스템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최대 로우풀 수치인 32767일 때 보여지는 캐릭터명의 색이 좀 더 연해진 것. 진한 파란색에서 '하늘색'으로 변경됐다.

리니지에서 성향이라 불리는 로우풀 수치의 의미는 매우 중요하다. 최대 로우풀 수치인 32767을 채우지 못하면, 사망 패널티로 아이템을 바닥에 드랍(봉인한 아이템은 증발)하기 때문. 최대 로우풀 수치가 약간 부족하다고 하여 이를 채우지 않으면, 비싼 무기나 갑옷 등을 잃게 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최대 로우풀 수치인 32767을 채우고 사냥, 전투에 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과거의 진한 파란색에서 연한 하늘색으로 바뀐 것은 리니지를 오랫동안 플레이한 유저로 하여금 반 로우풀(약 16000 정도)만 채운듯한 느낌이 강하게 드는 등 다소 이질감이 느껴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더 연해진 색 덕에 캐릭터명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는 점 등 편의성이 증가한 것도 사실이기에 바뀐 색에 하루라도 빨리 적응해야 한다.

▲ 최대 로우풀 수치일 때의 캐릭터명 색상 (왼쪽 업데이트 전, 오른쪽 업데이트 후)


성향을 캐릭터명에 색깔로 표기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보이게 하는 리니지만의 독특한 시스템이지만, 파란색이 너무 진해 수년 동안 캐릭터명을 한눈에 확인하기 어려웠고, 언젠가는 보완될 요소 중 하나였다. 그래서 이번에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단순히 캐릭터명 구분을 하는 것 외에 구문룡, 빛, 포세이든 등 레전드처럼 캐릭터명이 갖는 의미를 더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바른 캐릭터명 권장 이벤트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 32767 수치가 하늘색이라 어색한 것이 사실, 하지만 적응해야 한다

▲ 카오틱 성향도 더 세분되어 빨간색의 옅음과 진함이 미세하게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