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금일(미국 현지시각 2월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XBOX 게임 패스(이하 게임 패스)'를 공개했다. 올봄 출시 예정인 '게임 패스'는 월 9.99달러에 100여 개의 XBOX ONE 게임 및 XBOX 360 하위 호환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현재까지 2K, 반다이 남코, 캡콤, 세가, 워너브라더스,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개발사가 참여했으며, '헤일로5', '기어즈 오브 워 얼티밋 에디션' 등 다양한 게임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 패스'를 통해 즐기는 게임은 스트리밍이 아닌 다운로드 방식이며, '게임 패스'에 포함된 게임을 구매 시 20% 할인, DLC는 10% 할인하는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패스'에 포함된 게임들은 매달 바뀐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되는 게임도 있고, 반대로 빠지는 게임도 있어 게임을 즐길 때 유의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금일 '게임 패스'를 공개하며 XBOX 인사이더 알파 프리뷰 멤버 중 일부를 선정해 '게임 패스' 알파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XBOX ONE 게임으로는 '선셋 오버드라이브'와 '기어즈 오브 워 얼티밋 에디션'이 있으며, 그 외 다양한 XBOX 360 하위 호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게임 패스'가 공개되자 바로 게임스탑의 주가가 8%나 하락하는 결과를 보였다. '게임패스'가 디지털 다운로드 서비스인 만큼, 게임 소매 업체인 게임스탑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게임 패스'는 올봄 늦게 정식으로 출시되며, 향후 출시에 앞서 더욱 자세한 정보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 '게임 패스' 프리뷰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