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3월 24일 오후 10시부터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된 신규 확장팩 카드 공개 방송에서 게임 디자이너 딘 아얄라(Dean Ayala)와 게임 캐스터 브라이언 키블러(Brian Kibler)가 2017년 첫 번째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드들을 추가로 공개했다.

2017 윈터 챔피언십 2일 차에 앞서 진행된 이번 방송에서는 차기 확장팩에 등장할 총 135장의 신규 카드 중 10장이 공개되었는데, 상황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선택할 수 있는 공룡 하수인과 마나 수정을 소모하여 하수인을 소환하는 드루이드의 주문, 그리고 사냥꾼의 퀘스트 카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그중 이번 확장팩의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는 퀘스트 '습지의 여왕 (The Marsh Queen)'은 사냥꾼 전용 카드로 1코스트 하수인 일곱을 소환하면 보상으로 '여왕 카나싸 (Queen Carnassa)'라는 5코스트 하수인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카드는 전장에 소환할 경우 1코스트에 3/2 능력치, 카드 한 장을 뽑는 '카나싸의 혈족 (Carnassa's Brood)' 15마리가 덱에 추가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 특유의 명치 플레이를 하면서 뒷심까지 챙긴다? 사냥꾼의 퀘스트 보상 '여왕 카나싸'와 랩터들


다음으로 드루이드 직업 전용 카드인 '살아있는 마나(Living Mana)'는 내 마나 수정을 전장의 하수인으로 소환하는 주문이다. 이 주문으로 소환된 '마나 나무 정령(Mana Treant)'은 2코스트에 2/2 능력치를 가진 토큰 하수인이며, 죽음의 메아리로 빈 마나 수정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마나 수정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마나 제한을 벗어난 플레이를 펼치는 드루이드의 특징을 잘 반영한 신규 카드이다.


▲ '퇴화'나 '대규모 무효화'가 두렵지만, 재미있는 신규 카드 '살아있는 마나'


이외에도 3코스트 공용 하수인으로 3/3 능력치와 전투의 함성으로 상대방의 무기를 파괴하면서 공격력과 동일한 방어도를 얻을 수 있는 '탐욕스러운 수액괴물(Gluttonous Ooze)', 변신수 제루스처럼 내 손에 있으면 내 턴이 시작될 때마다 무작위 무기로 변신하는 전사의 '녹아내린 칼날 (Molten Blade)', 그리고 전장에 모든 하수인에게 부패를 거는 흑마법사의 주문 카드 '부패의 안개 (Corrupting Mist)' 같은 카드까지 총 10장의 카드가 순차적으로 공개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운고로를 향한 여정 카드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리슨 존스'와는 다른 매력을 지닌 새로운 무기 파괴 하수인 '탐욕스러운 수액'


한편, 신규 확장팩의 구체적인 적용일은 언급되지 않았으나 4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개로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은 총 135장의 카드 중 약 1/3가량인 43장이 공개되었으며,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비롯하여 다양한 경로로 새로운 정보가 추가되고 있다.


▩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 신규 카드 정보(43/135)
※ 새롭게 공개된 카드는 최대한 빠르게 추가될 예정입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3월 24일 오전)

▣ 3월 24일 추가 공개 카드 (토큰)



▣ 3월 24일 추가 공개 카드 13종









▣ 3월 23일 추가 공개 카드 3종




▣ 3월 22일 추가 공개 카드 4종




▣ 3월 21일 추가 공개 카드 5종





▣ 3월 20일 추가 공개 카드 3종




▣ 3월 18일 추가 공개 카드 11종








▣ 2월 28일 공개 카드 4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