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유저라면 누구라도 한 번쯤 생각해 봤을 '엘린' 마공사 등장!?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엘린' 종족 마공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깜짝 공개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검사를 시작으로 추가된 신규 클래스는 모두 생성 가능한 종족이 제한되어 있는데, 마공사 역시 엘프와 케스타닉 여성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었죠.


▲ 물론 두 종족 모두 매력적이긴 합니다!


그러다 보니 테라 내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가진 '엘린' 종족으로 해당 클래스를 생성하지 못한다는 점은 항상 유저들 사이에서 아쉬움이 컸던 부분이고 관련된 건의도 꾸준하게 있었던 게 사실! 이런 부분을 고려한 것일까요?

이번 만우절을 맞아 공개된 영상에는 실제 인게임에 구현된 엘린 마공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가녀린 두 팔로 자신의 신체보다 큰 마공포를 들고 싸우는 모습이나 주요 스킬의 사용 모습을 보면 기존 마공사와 큰 이질감을 느끼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 실제 인게임 모습


신규 클래스 추가 시 종족 제한을 둔 이유 중 하나가 종족별 기본 모션이나 스킬 모션, 장비 착용 시 그래픽 조정 등 개발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게 되고 그만큼 유저들에게 선보이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이라고 과거 개발자 인터뷰를 통해 언급된 적이 있는데요.

이번 엘린 마공사 영상을 보면 제법 완성도가 높아서 유저들 사이에서는 "만우절을 위한 영상이 아니라 실제 개발하고 있는 거 아니냐?", "이렇게 나오면 당장 엘린 마공사 키운다", "포포리 마공사도 해보고 싶다" 등의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는 만큼, 단순히 만우절용 이벤트가 아니라 정식 추가를 살짝 기대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엘린 마공사 등장' 공개 영상 및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