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테스트 서버의 업데이트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6일 공개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내용에서는 시겔 나이트 클래스의 개편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많은 스킬이 삭제되고 이를 대체하는 새로운 스킬들이 공개되어 시선을 모이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는데요. 솔로 플레이에서는 조금 더 활용성이 높아질 것 같지만, 탱커의 역할을 강화하기에는 다소 부족해보인다는 의견이 전반적으로 힘을 받고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에는 이 외에도 퀘스트 개편, 사냥터 개편 등 새로운 변화가 적용되었습니다. 아직, 정확한 라이브 서버 적용일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직접 체험하고 온 이들의 후기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네요. 이밖에 이미지 게시판에는 금목의 탈리스만을 획득했다는 글이 게재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난 4월 6일(목) 테스트 서버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시겔 나이트 클래스의 개편이었는데요. 일부 공통 스킬의 명칭 및 효과가 변경되었을 뿐 아니라, 시겔 피닉스 나이트, 시겔 헬 나이트 등 각성 클래스도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클래스 개편이기에 시겔 나이트를 플레이하던 유저들은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여 새로운 모습을 직접 확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선 현재까지 확인되는 스킬의 구성이나 그 능력이 특정 상황에서는 힘을 발휘할 것 같다는 긍정적인 의견이 들려왔습니다. 주로 방어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시겔 나이트는 그간 솔로 플레이 등 공격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다른 클래스에 비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많았는데, 이번 개편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보완된 것 같다고 하네요.

다만, 이러한 부분이 시겔 나이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느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시겔 나이트를 플레이하던 이들이 가장 바라는 개편의 방향은 시겔 나이트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측면이었습니다. 다른 클래스에 파티에서 선호도가 떨어진다는 것이 그 이유였는데요. 레이드와 같은 파티 플레이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방어력을 증가시켜 조금 더 단단한 탱커의 모습을 만들어주는 등 장점을 살리는 것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의 목소리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오랫동안 기다리던 클래스 개편 내용이 공개되었기에 시겔 나이트 클래스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테스트 서버의 개편이 언제, 얼마나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것인지 공개된 부분이 없는데요. 조금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 시겔 나이트를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시겔 나이트 개편으로 공통 스킬도 상당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는 사냥터 리뉴얼의 내용도 담겨 있었습니다. 워리어 직업 게시판에는 개편 대상 중 한 곳인 세계수의 그늘 사냥터를 다녀왔다는 후기가 올라와 관심을 끌었는데요. 작성자의 체험에 따르면 세계수의 그늘에는 식물 대지 속성의 식물 몬스터가 많았다고 합니다. 또, 대부분 스턴 내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도 전했습니다.

몬스터의 체력은 상당한 편인 것 같다고 하는데요. 사냥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공격을 가하더라도 몬스터 체력을 줄이기가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레어 악세서리가 없어 세팅이 부족했던 측면도 있지만, 그 부분을 고려하더라도 상당한 체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경험치는 확인해보지 못했다고 하네요. 세계수의 그늘을 포함해 개편되는 사냥터들이 어떤 모습으로 바뀔지 정말 궁금합니다.

▲ 세계수의 그늘 사냥터를 직접 다녀온 후기가 올라와 눈길을 끌었네요


이번 주에도 득템 소식은 빠질 수 없습니다. 라이브 서버 이미지 게시판에는 '3년만에 복귀해서 득템을 했다'는 글이 게재되어 이슈가 되었습니다. 작성자는 게임에 돌아와 발터스 기사단 등 이벤트를 통해 열심히 레벨업을 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복귀한 지 약 50일이 지나고 102레벨을 바라보는 순간, 갑자기 지름신이 강림하여 동경의 탈리스만 강화에 나섰고 네 번째 시도 만에 금목의 탈리스만 획득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고가의 아이템을 얻었으니 앞으로 더욱 레벨업에 집중할 수 있겠네요! 득템 축하합니다.

☞ 3년만에 복귀 후 득템했습니다! 라이브 브렘논 서버 강쮸

▲ 네 번째 시도만에 금목의 탈리스만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