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강남 선릉 인벤 스튜디오에서 열린 '포아너 아마추어 리그' 4강 첫 경기에서 오우어우와우가 4:1로 빅픽쳐에게 승리했다. '크라잉어스' 홍진섭은 개인전에서 오로치로 상대를 3:0으로 완파한 것 뿐만 아니라 4:4까지 슈고키로 활약을 이어갔다. 약점으로 평가받던 단체전까지 극복해버리며 매 경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음은 결승 진출에 성공한 오우어우와우의 '크라잉어스'의 홍진섭의 인터뷰 전문이다.
Q. 결승 진출을 축하한다. 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지난 경기에서 개인전만 이기면 충분히 이길 것이라고 잘못 생각해왔었다. 이번에는 4:4 조합과 전략을 짜서 승리해서 더 좋은 결과가 있었다.
Q. 오늘 첫 세트에서 오랜만에 오로치를 꺼냈다. 3:0 완승을 거뒀는데, 어떻게 꺼내게 된 것인가?
상성은 없다. 1:1 중복 픽이 안되는 상황인데, '창민'이가 켄세이를 한다고 해서 오로치가 비었다. 내가 가져와 승리할 수 있었다. 아직 이번 대회에서 버서커를 꺼내지 않았는데, 전패를 기록중이다. 팀원들이 만류하더라(웃음).
Q. 약점이라고 평가받던 단체전에서 강한 빅픽쳐에게 두 세트 모두 압승을 거뒀다. 어떤 점을 보완했나?
지난 경기에서는 조합도 없었다. 편한 캐릭터를 선택했고 1:1은 왠만하면 이긴다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었다. 다인전에서 2:1 상황을 대처하는 연습을 해서 잘된 것 같다.
Q. 슈고키로 4:4에서 주인공 역할을 해냈다. 기동성이 느리다는 단점이 전혀 보이지 않을 정도였는데, 슈고키의 어떤 점이 좋았나?
기동성이 안 좋아서 A-B 간격이 좁은 강변 요새에서만 선택했다. 간격이 넓은 성채 노부시를 선택했다.
Q. 결승전에서 참가에의의를을 만나고 싶다고 했다. 전 대결에서 단체전에서 패배했는데, 다시 붙으면 승리할 자신감이 있나?
충분히 승리할 자신이 있다. 이전에는 패치전이라 '복수'가 너무 사기였다. 하지만 이제 복수를 대처하지 못하는 상황은 없을 것이다.
Q. 다양한 캐릭터를 다뤄 매 경기 새롭다. 다양한 캐릭터를 다룰 수 있다는 점이 어떤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나?
상대가 뭘하든 대처를 할 수 있다. 상대가 강한 부분과 약한 부분을 다 알고 그 점만 공략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상성은 거의 존재하지 않고 손 싸움이다. 굳이 상성을 뽑아보자면, 장병기가 가드 스위칭이 느리다는 점 때문에 공격 속도가 빠른 캐릭터에 약하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팀장한테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승리하고 싶으면 레이더 대신 워로드를 해야 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포아너 아마추어리그] '크라잉어스' 홍진섭, "다인전-복수 완벽한 대처 4:4 자신있다"
장민영 기자 (desk@inven.co.kr)
장민영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이원만 총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떠난다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6월 8일 ON AIR [5] | 양예찬 (noori@inven.co.kr) | 05-27 |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