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이성욱 www.playstation.co.kr)는 1080p의 고해상도 그래픽과 60프레임의 숨가쁜 플레이가 전개 되며 실제 NBA 방송 캐스터의 생생한 게임 중계로 리얼리티를 극대화 한 스포츠 게임 「NBA」의 최신작「NBA 09 The Inside」를(이하 NBA 09) 2008년 10월 7일 PLAYSTATION®3용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MLB 08: The Show를 제작한 SCEA 샌디에이고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이번 타이틀은 세밀한 커스터마이즈, 리얼한 게임플레이 요소를 추가하고 부드러운 Hoop 액션을 통하여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그래픽과 개선된 플레이 기능으로 차세대 농구게임의 진수를 체험할 수 있다.

PS3™ 용 NBA 09 The Inside 에서는 처음으로 “The Life” 모드를 추가하여 팬들이 직접 NBA 내의 실상을 경험할 수 있으며 새롭게 시작되는 3명의 캐릭터의 인생을 이끌며 새로운 도전과 스토리에 따라 아마츄어에서 NBA 프로선수까지 육성 할 수 있다. The Life와 함께 추가된 Franchise 기능을 통하여 유저가 직접 NBA 팀을 운영하며 플레이어의 현장감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NBA 09 The Inside 에서 또 한번 자체적인 진척(Progression)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플레이어는 스킬과 경험치를 쌓고 그 보상으로 자신의 외모와 플레이 스타일을 바꿔나갈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총 5명까지 캐릭터를 변경 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등 깊이 있는 변경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NBA 09 The Inside 에는 TV 중계 스타일과 하이라이트, 방송국 스타일의 카메라워크, TV 스포츠캐스터의 실황 중계를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모드와 향상된 캐릭터 모델 및 배경, 플레이어 프로필과 퀵 플레이 옵션, 강력한 온라인 시스템 등으로 무장한 NBA 09 로 NBA 경험의 극한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