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이 공식 홈페이지 월간 아이온 6월호를 통해 일반 서버와 다른 새로운 컨셉의 '용계 서버'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월간 아이온을 통해 공개된 '용계 서버'는 모두가 동일한 출발선에서 오로지 게임 콘텐츠에만 집중해 즐길 수 있는 서버로 소개되고 있다. "모두가 공평한, 모두가 동등한, 새로운 시작" 이라는 슬로건으로,
일반적인 서버와 다른 새로운 컨셉과 특별한 혜택이 제공되는 유니크한 서버로 예상된다.

우선 용계 서버는 일정 기간만 유지되는 시즌제 서버로 운영된다. 첫 시즌은 7월 오픈 예정으로 6주 동안 운영되며, 시즌 동안 하루 5시간은 이용권을 결제하지 않아도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미션 수행 여부에 따라 기존 서버로 서버 이전 할 수 있는 특혜도 얻을 수 있다.

마스터 서버와 마찬가지로 최고 레벨은 55레벨로, 잉기스온/켈크마로스/실렌테라 회랑 등 기존 용계 지역 업데이트 시기와 동일한 플레이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특별한 조건 없이 캐릭터 생성 시 바로 50레벨 캐릭터를 생성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에 맞는 아이템과 소모품까지 지급된다. 이에 레벨업이나 아이템에 대한 부담 없이 새로운 출발선에서 신규 유저, 복귀 유저를 포함한 모든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용계 서버에서는 주차별 미션을 제공한다. 주차별 미션 수행에 따라 포인트가 누적되어 포인트를 활용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특정 시간 버프가 제공되거나 설문을 통해 외형 아이템 및 모션 카드 등의 아이템도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혀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