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는 6월 13일 오전 5시(한국 시각) '유비소프트 E3 2017 컨퍼런스'를 개최해 신작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사전에 유비소프트는 홈페이지와 SNS 통해 '파크라이5', '더 크루2'를 발표했었고, 전날인 12일에는 XBOX E3 브리핑을 통해 자사의 베스트셀러 어쌔신크리드 시리즈의 신작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을 공개한 바 있다. 한편, 이외에도 '사우스파크', '저스트댄스' 등 다양한 신작 게임 라인업을 비롯해 미공개 신작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 일시: 2017년 6월 13일 AM 5:00
  • 행사: 유비소프트 E3 2017 컨퍼런스
  • 중계: 유비소프트 E3 2017 컨퍼런스


    ■ 유비소프트 E3 컨퍼런스 생중계 & 주요 내용 정리



    - 마리오+래비즈 킹덤 배틀 - 닌텐도의 마리오와 유비소프트의 래비즈의 기묘한 만남
    - 어쌔신크리드: 오리진 - 암살단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 이집트가 배경
    - 더 크루2 - 오픈 월드 레이싱 게임이 돌아왔다
    - 사우스 파크: 더 프랙쳐드 벗 홀 - 사우스 파크: 진리의 막대의 후속작. 슈퍼히어로물
    - 트랜스퍼런스 - VR 심리 스릴러. 나의 선택에 가족의 운명과 이야기가 바뀐다
    - 스컬 & 본 - 유비소프트 해적 게임의 정수
    - 파크라이5 - 해적, 독재자. 이제는 사이비 종교 교주다
    - 비욘드 굿 앤 이블2 - 14년 만에 돌아온 후속작




    ■ 유비소프트 E3 컨퍼런스 게임 라인업

    ● 마리오+래비즈 킹덤 배틀 - 출시일: 2017년 8월 29일


    마리오와 래비즈의 기묘한 만남, '마리오+래비즈 킹덤 배틀'은 지금까지 마리오 시리즈에선 볼 수 없었던 턴제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다. 뒤섞여버린 세상에서 마리오와 래비즈는 서로 힘을 합해 세상이 뒤섞인 원인을 찾는 모험을 떠나야 한다. 전투에서는 동료를 밟아 더 멀리 이동하거나, 파이프를 이용해 적의 뒤로 돌아가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도 할 수 있다. 8월 29일 출시 예정인 '마리오+래비즈 킹덤 배틀'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 어쌔신크리드: 오리진 - 출시일: 2017년 10월 27일


    어쌔신크리드 시리즈의 신작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은 이집트를 무대로 진행되며, 어쌔신들의 기원을 돌아본다. 이번 작에서는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자신의 진도에 맞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퀘스트 하나하나가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액션 RPG의 요소를 차용하여 특성 투자를 통해 자신만의 무기 사용법을 만드는 것도 이번 작품만의 특징이다. 독수리를 드론처럼 활용해서 적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시리즈 전통의 잠입 플레이도 건재하다. 회피와 반격을 이용한 새로운 전투 / 무기 시스템 또한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은 공개와 동시에 사전 구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10월 27일 출시 예정이다.


    ● 더 크루2 - 출시일: 2018년 초 출시 예정


    오픈 월드 레이싱 게임 '더 크루'의 후속작 '더 크루2'의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됐다. 차량만 운전할 수 있었던 전작과 달리 이번 작에서는 차량은 물론이고 모터사이클에서부터 보트, 비행기까지 다양한 탈 것들을 운전하게 된다. 이제 플레이어는 미국 전역을 넘나들며 다양한 탈 것들을 운전하며 승리의 영광을 차지해야 한다.


    ● 사우스 파크: 더 프랙쳐드 벗 홀 - 출시일: 2017년 10월 17일


    '사우스 파크: 진리의 막대'의 후속작 '사우스 파크: 더 프랙쳐드 벗 홀'이 오랜 기다림 끝에 10월 17일 출시된다. 중세를 배경으로 한 턴제 RPG였던 전작과 달리 이번 작에서는 현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슈퍼히어로들이 등장한다. 진리의 막대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 전작과 달리 이번 작에서는 히어로 영화의 개봉과 흥행을 두고 슈퍼히어로들이 찬성과 반대로 나뉘어 서로 맞붙게 된다.


    ● 트랜스퍼런스 - 출시일: 2018년 봄 출시 예정


    '트랜스퍼런스'는 스펙터비전과 유비소프트가 협업해 개발한 VR 심리 스릴러다. 플레이어는 비밀로 가득 찬 집을 탐험하며 자신의 삶을 고쳐나가야 한다. 플레이어의 행동이 가족의 운명과 이야기를 결정하는 '트랜스퍼런스'는 PS VR, 오큘러스 리프트, Vive, PS4, Xbox One, PC로 2018년 봄 출시 예정이다.


    ● 스컬 & 본 - 출시일: 2018년 가을 출시 예정


    대해적시대를 배경으로 한 유비소프트의 미공개 신작 IP '스컬 & 본'의 트레일러 영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플레이어는 카리브해부터 인도양까지 대양을 누비는 해적이 돼 생존을 위해 무역로를 점령하고, 다른 해적들과 때로는 손잡고 때로는 무찌르며 끝없는 패권을 위한 투쟁을 해야 한다.


    ● 사우스 파크: 폰 디스트로이어 - 출시일: 미정


    사우스 파크 시리즈 최초의 모바일 게임 '사우스 파크: 폰 디스트로이어'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실시간 전투 방식으로, 플레이어는 카우보이, 마법사, 사이보그 등 다양한 카드를 모아 궁극의 팀을 구성해 승리를 쟁취해야 한다.


    ● 스타링크: 배틀 포 아틀라스 - 출시일: 2018년 가을 출시 예정


    '스타링크: 배틀 포 아틀라스(이하 스타링크)'에서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전투기를 만들어 세상을 구하기 위한 전쟁에 나서야 한다. 전투기는 컨트롤러와 연동된 모듈식 부품으로, 조종사부터 선체, 날개, 무기까지 원하는 데로 조립하면 즉시 게임 속 전투기에 반영된다. '스타링크'는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2018년 여름 출시 예정이다.


    ● 저스트 댄스 2018 - 출시일: 2017년 10월 24일


    매년 전 세계 게이머들을 춤의 세계로 인도한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최신작, '저스트 댄스 2018'이 이날 행사를 통해 공개됐다. 올해 초부터 꾸준히 신곡을 발표해 온 '저스트 댄스 2018'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공식 트레일러와 함께 신규 수록 곡을 추가로 발표했는데, 이중에는 K-PoP으로 현아의 버블 팝이 포함돼 눈길을 끌고 있다.


    ● 스팁 - 출시일: 2017년 12월 5일


    '스팁'은 생생한 백설과 끝없는 레이스가 펼쳐지는 알프스 산맥과 알래스카의 거대하고 개방된 세상을 질주하는 익스트림 스포츠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스키, 윙슈트, 스노우보드, 패러글라이드를 타고 세계에서 가장 장대한 산악을 정복하고, 온라인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상상을 초월하는 스턴트 기록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직접 제작한 코스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제안하는 것도 가능하다.


    ● 파크라이5 - 출시일: 2018년 2월 27일


    해적, 독재자에 맞섰던 플레이어들이 이번에는 사이비 교단과 맞붙어야 한다. 시리즈 최신작인 '파크라이5'에서 플레이어는 미국 몬태나 주에 위치한 가상의 도시 호프 카운티에 취임한 신임 보안관으로, 쿠데타를 일으켜 도시를 점령한 '에덴의 문'에 맞서 반란군을 조직해 호프 카운티를 해방해야 한다.

    플레이어를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본작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2인 코옵 시스템을 넣어 친구나 다른 유저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2018년 2월 27일 출시 예정인 '파크라이5'는 PS4와 Xbox One, PC를 통해 즐길 수 있으며, 한국어를 공식으로 지원한다.


    ● 비욘드 굿 앤 이블2 - 출시일: 2018년 2월 27일


    '비욘드 굿 앤 이블'의 후속작 '비욘드 굿 앤 이블2'가 14년 만에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플레이어는 광대한 우주를 배경으로 별들을 넘나들며 자신의 운명과 자유를 위해 싸워야 한다. 게임은 싱글 및 코옵 플레이를 지원하며 플랫폼 및 출시일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