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텐센트, e스포츠 확장 위한 5개년 계획 발표... 약 17조 원 규모 투자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중국의 인터넷 대기업인 '텐센트'가 중국 SES 시장에서 e스포츠 시장 확장 가속화를 위한 5개년 계획을 발표하며, 총 1,000억 위안(한화 약 16조 67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할 것이라 발표했다.
이 5개년 계획에는 리그 및 토너먼트 유치를 위한 경기장 건설, 예비 선수 육성과 협회 창단 지원 및 유지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나아가 e스포츠 테마파크 건설까지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텐센트는 이미 중국 e스포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자회사를 통해 15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했던바 있다.
'텐센트'는 중국의 여러 대기업 중에서도 게임 산업과 굉장히 밀접한 연관성을 가진 기업으로, '리그오브레전드'의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를 소유하고 있으며, 핀란드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슈퍼셀'의 지분을 84% 소유하고 있다.
올초, 텐센트는 2016년 연간 매출 219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2012년 이후 가장 높은 매출이다. 텐센트는 그간 e스포츠 산업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해왔고, 이에 걸맞은 수익을 거두어왔다. 나아가 서구권 e스포츠 산업과의 연계 또한 활발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텐센트'가 약속을 지키고 1,000억 위안 규모의 투자를 실행할 경우, e스포츠 산업이 받을 탄력과 확장 잠재력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4]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15]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7]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5]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2]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9]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8]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