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엔씨소프트에서 실시한 리니지M 업데이트로 수중 던전으로 불리는 에바 왕국 던전 4층 사냥터의 난이도가 급상승했다. 때문에 퀘스트 목적으로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면 현재 에바 왕국 던전 4층 지역은 사냥할만한 곳이 아니라는 평이 많다.

하지만 그래도 에바 왕국 던전 4층에서 사냥을 하면서 희귀 등급 무기를 얻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한 장소를 추천해주고 싶다. 에바 왕국 던전 4층 지역의 유일한 비선공 몬스터가 몰려있는 지역. 바로 '파푸리온의 둥지' 입구 근처 지역이다.

▲ 비선공 몬스터 서식지

파푸리온의 둥지 입구 주위에는 알로퍼스 메가, 알로퍼스 비아, 심해어 세 가지의 몬스터가 집중 분포되어 있다. 알로퍼스 메가와 알로퍼스 비아는 무기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비손상 무기를 준비해야 한다. 세 몬스터 모두 비선공이며 희귀 등급의 장비를 드롭한다. 알로퍼스 메가와 알로퍼스 비아는 '해신의 삼지창(희귀)'과 '수정 장갑(고급)', 심해어는 '수정 단검(희귀)'을 드롭한다.

다만 비선공 지역 사냥터라고 해서 1:1 사냥이 쉬운 것은 아니다. 57레벨 -83 AC +8 다마스커스 검 기사 기준, 빨간 물약 1,000개를 들고 시작해도 40분 내에 모든 물약을 다 소비할 정도로 대미지가 아프기 때문에 오랜 시간 잠수 사냥은 꿈도 꿀 수 없다.

▲ 1:1로 안전하게 사냥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아프다.

그리고 이곳은 현재 서버의 랭커들이 몰려있기 때문에 전투도 많이 일어난다. 다른 사람이 치고 있는 몬스터 공격 옵션은 분쟁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사냥 중인 몬스터 탐색 제외' 옵션을 키는 것을 추천한다.

▲ 분쟁 유발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옵션을 키는 것이 좋다.




※ 에바 왕국 던전 4층 '파푸리온의 둥지' 입구 - 빨간 물약 1,000개 사용할 동안 얻은 결과물(사냥 시간 : 40분)

* 착용 장비 : +8 다마스커스 검, -83 AC 57레벨 기사
* 획득 경험치 : 40분 사냥 결과 약 1.5% (아인 축복 201 이상)
* 소모된 아인하사드의 축복 : 123개 소모
* 획득 아데나 : 40분 사냥 결과 8만
* 획득 아이템 : 없음

* 장점 : 비선공 몬스터만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냥이 가능. 수정 단검, 해신의 삼지창 획득 기회

* 단점 : 비선공 몬스터만 있지만, 1:1로 붙어도 아프다. 1시간 이상을 버티기 힘들어 귀환하거나 4층에 있는 잡화상한테 갔다 와야 한다.


※ 리니지M 인벤에서는 유저분들의 다양한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템과 마법서의 획득처, 보스 출현 위치와 출현 시간 및 주기, 각 서버에서 일어난 주요 사건, 필드 구도, 통제, 이슈 등 어떠한 것이라도 좋으니 LineageM@inven.co.kr 로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