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츠폴 스토리 모드 챕터 17은 기존과 약간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부분의 스토리 모드가 방어하고 있는 적 진영을 공격하는 미션이라면, 챕터 17은 플레이어가 방어자 입장이 되어 몰려오는 적이 기차를 파괴하지 않도록 방어해야 한다.

챕터 17을 클리어하고, 보너스 모드인 챕터 18까지 클리어하면 메인 메뉴에서 새로운 모드인 '디펜스 챌린지'가 개방된다. 디펜스 챌린지의 목표는 챕터 17과 같이 플레이어가 방어자 입장이 되어 성문을 파괴하러 오는 적을 제거하고 최대한 오래 버텨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이다.

디펜스 챌린지에 처음 입장하면 특정 그룹에 들어가고, 같은 그룹에 속한 유저들과 점수 경쟁을 하게 된다. 그룹 랭킹에 따라 캐시 재화인 루비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그 외에도 아이템 뽑기에 필요한 일반 티켓과 고급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 챕터 18을 클리어하면 디펜스 챌린지가 공개된다.



■ 영웅과 궁수, 성문을 세팅하자! 디펜스 챌린지 준비

디펜스 챌린지 준비 화면에서는 영웅과 궁수, 성문을 배치할 수 있다. 영웅과 궁수, 성문 모두 아이템 뽑기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영웅은 병사가 배치된 부대를 통해 오는 적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궁수는 성문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는 역할, 성문은 적의 공격을 버티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이템 뽑기에서 같은 영웅, 궁수, 성문을 뽑게 되면 경험치가 쌓여 레벨이 증가하고 능력치가 상승한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능력치가 상승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능력치는 공격력 뿐 아니라 스킬의 위력에도 영향을 미치며, 영웅의 경우 부대 병사 수까지 증가한다.

□ 영웅

영웅은 민병대, 고블린, 엘프, 제국군, 늑대인간 5종류의 종족으로 나뉘어져 있고 일반, 레어, 에픽 등급이 존재한다. 등급은 태생이 정해져 있어 일반 등급의 영웅을 레어 등급으로 올릴 수는 없다. 하지만, 부대에 배치할 수 있는 코스트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높은 등급의 영웅이 많더라도 모든 부대를 에픽이나 레어 등급으로 채우기가 불가능해 노말 등급의 영웅을 적절하게 배치해야 한다. 물론 영웅, 화살, 성문의 레벨이 높아지면 군단의 레벨도 높아져 최대 코스트도 증가한다.

영웅은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는 스킬도 있지만, 조건을 충족해야만 활성화가 되는 스킬도 존재한다. 활성화를 위해서는 부대 안에 같은 종족이 있어야 한다거나 특정 인물이 인접해야 있어야 하는 등 여러 조건이 있으므로 잘 살펴보고 덱을 구성해야 한다.

▲ 영웅의 스킬은 조건을 만족시키면 활성화 된다.


□ 궁수

궁수도 영웅과 마찬가지로 민병대, 고블린, 엘프, 제국군, 늑대인간 5종류로 나뉘며, 영웅보다는 개체 수가 적은 편이다. 독화살, 불화살, 저격 궁병 3종류의 궁수가 있으며, 전열, 중열, 후열에 따라 공격하는 범위가 달라진다.

□ 성문

적의 공격을 버티는 역할을 한다. 성문이 부서지면 디펜스 챌린지가 종료되므로 성문의 성능이 좋아질수록 적의 공격을 더 오랜시간 버틸 수 있다. 영웅과 마찬가지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건을 충족해야만 발동하는 스킬도 있다.

▲ 궁수와 성문



■ 디펜스 챌린지 패턴

영웅과 궁수, 성문을 모두 세팅했다면 전투 시작을 눌러 디펜스 챌린지를 시작할 수 있다. 한번 도전할 때마다 나이츠 쉴드 재화 1개를 필요로 한다. 나이츠 쉴드 재화는 총 5개가 주어지며, 30분마다 1개가 충전된다. 게임 방식은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성문을 파괴하러 오는 적을 제거하고 최대한 오래 버텨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한다.

디펜스 챌린지에서는 영웅에 따라 각각의 병사수가 정해져 있고 배치한 순서에 따라 병사를 사용한다. 각 영웅에 해당하는 병사수를 다 소모하면 그 영웅은 더이상 해당 도전에서 사용할 수 없고, 다음 영웅으로 넘어가 해당 영웅의 병사를 사용한다.

적의 공격은 웨이브 별로 이루어지며, 각 웨이브 별로 패턴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 시작되는 기본 패턴 외에는 다음 패턴이 어떻게 나타날지는 랜덤으로 정해지며, 전장에 따라 등장하는 패턴도 일부 달라진다.

□ 기본 패턴

게임을 시작하면 가장 처음 보게 될 형태로 기본 유닛인 오크들이 대거 등장한다. 방패병이 없기 때문에 조준만 잘하면 무리 없이 클리어가 가능하다.

▲ 기본 패턴


□ 충차 패턴

앞에서 방패병들이 지키고 있고, 뒤에서는 충차가 천천히 성문을 향해 돌진한다. 충차가 성문을 공격하게 되면 네~다섯방에 성문이 부서지기 때문에 빠르게 충차를 제거해야 한다. 다행히 성문 앞에 도착해서도 공격하기 전까지 약간의 시간이 있으니 성문 앞까지 도달했다면 돌격병을 사용해 빠르게 제거하도록 하자. 공격할 때 충차의 앞면부분을 공격하면 피해를 줄 수 없으니 옆면을 공략해야 한다.

▲ 정면에서는 피해를 줄 수 없으니 측면을 공략하자.

□ 방패병 패턴

가시 방패병 및 나무, 철 방패병을 세우고 방패병 뒤쪽으로 일반 오크 유닛이 성문까지 돌진하는 형태다. 나무 방패병을 빠르게 캐치해 그쪽으로 공격을 집중, 방패 대열을 무너뜨려야 피해 없이 제거할 수 있다.

▲ 세로로 방패병이 줄지어 방어하는 경우도 있다.

□ 투석기 패턴

앞에는 가시 방패병과 철 방패병이 방어하고 뒤에서 투석기가 성문을 공격한다. 따라서 투석기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방패병을 우선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조금이라도 지체했다간 투석기의 공격에 의해 성문에 피해가 가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해야 한다.

▲ 뒤에서 성문을 공격하는 투석기 패턴

□ 우두머리 오크 등장 패턴

우두머리 오크 3명이 성문을 향해 움직이고, 뒤에서 화살이 날아오는 패턴이다. 우두머리 오크의 이동속도는 빠르지 않지만, 뒤에서 날아오는 화살에 의해 병사가 제거당할 수 있다. 우두머리 오크는 지그재그로 움직이므로 수시로 병사를 쏘는 파워를 조절해줘야 한다.

▲ 화살을 뚫고 오크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한다.

□ 오크 마법사 패턴

뒤에서 이리저리 움직이며 성문을 향해 파이어 볼을 날린다. 파이어 볼을 캐스팅하는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파이어 볼의 한방 피해량이 크므로 마법을 쏘기 전에 빠르게 제거해야 한다. 강력한 파이어 볼을 한방 날리고 난 이후에는 작은 대미지의 마법을 빠르게 연사한다.

▲ 처음엔 파이어 볼, 그 이후에는 빠른 연사 공격을 하는 오크 마법사

□ 자폭병 패턴

방패병을 앞세우고 뒤에서는 4마리 혹은 8마리의 자폭병이 성문을 향해 서서히 전진한다. 자폭병이 성문 근처에 오면 한방에 성문이 파괴당하므로 오기 전에 제거해야만 한다. 1마리를 제거하면 폭발하면서 주위에 있는 자폭병까지 터지기 때문에 한 마리만 집중적으로 공격해서 제거하면 된다.

▲ 하나만 빠르게 제거하면 되는 자폭병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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