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주 전용 신규 제작 무기, 이름하야 황.금.지.휘.봉


금일(7월 5일) 업데이트로 살천의 활, 천사의 지팡이, 황금 지휘봉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살천의 활과 천사의 지팡이 제작에 요정, 마법사 유저들은 시큰둥한 모습이지만, 황금 지휘봉을 제작할 수 있다는 소식에 여러 군주 유저들은 환호성을 지르고 있다.

황금 지휘봉은 군주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작은 몬스터 대미지 14, 큰 몬스터 대미지 20으로 기본 무기 공격력 자체가 매우 훌륭하다. 전체적인 밸런스가 기사의 싸울아비 장검보다 더 좋다. 게다가 무기 명중이 무려 +5나 붙는데, 등급조차 고급(녹색)이다. 비교적 쉽게 제작하여 고인챈을 노리기 쉽다. +6까지 인챈트하면 무려 명중을 +11까지 보완할 수 있다. 이번 패치로 군주 유저들은 "이제 좀 숨통이 트이는 것 같다"고 말하고 있다.

실제 +6 황금 지휘봉을 써본 군주 유저들 의견에 따르면, "다른 말이 필요 없다. 무조건 황금 지휘봉 만들어서 써야 한다. 뇌신검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 군주는 지금 당장 철 캐러 가야할 상황


살천의 활, 천사의 지팡이도 이제 희귀 제작 비법서만 있으면 제작할 수 있다. 하지만 효율로 봤을 때 살천의 활 제작은 추천하지는 않는다. 현재 재료를 얻을 루트가 다양해졌기에 굳이 두 아이템을 제작할 필요가 없다.

구하기 어려운 희귀 제작 비법서 1개로 무기를 제작한다고 가정했을 때, 당연히 효율이 더 좋은 달의 장궁이나 사이하의 활을 만들어야 하지 않겠는가. 현시점에서 살천의 활 제작에 희귀 제작 비법서를 사용하는 것 자체가 낭비다. 몬스터에게 획득한 것이 아니라면 굳이 제작할 필요가 없다.

마법사도 급하지 않다. 이벤트 등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마족의 지팡이를 쓰다가 INT가 필요해질 때 천사의 지팡이를 제작하면 된다. 아쉬운 것은 군주의 황금 지휘봉처럼 고급(녹색) 등급의 지팡이가 추가된 게 없다는 점이다. 지팡이 선택의 폭이 좁기에 많은 마법사 유저들은 현재 '마나의 지팡이'라도 추가해달라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 살천의 활, 사이아의 활, 달의 장궁 능력치 비교

▲ 강철 마나의 지팡이의 하위 호환인 마나의 지팡이 추가를 원하는 마법사들이 많다


※ 리니지M 인벤에서는 유저분들의 다양한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템과 마법서의 획득처, 보스 출현 위치와 출현 시간 및 주기, 각 서버에서 일어난 주요 사건, 필드 구도, 통제, 이슈, 인터뷰 제보 등 어떠한 것이라도 좋으니 LineageM@inven.co.kr로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