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15일차 경기에서 DAMWON Gaming(이하 DWG)과 Team BattleComics(이하 Btc)의 경기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Btc가 DWG를 2:1로 잡아내며 2승을 챙겼다. 이어진 APK Prince(이하 APK)와 KONGDOO MONSTER(이하 콩두)의 경기에선 APK가 좋은 전술을 바탕으로 콩두를 물리쳤다.




DWG를 2:1로 잡아내며 2승 챙긴 Btc!

초반 DWG가 미드에서 솔로 킬을 달성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미드를 중심으로 DWG가 스노우 볼을 굴리기 시작했다. 연이은 교전에서도 계속해서 이득을 보던 DWG가 속도를 확 올렸다. 24분, 탑 2차 포탑 앞 전투에서 DWG가 대승을 거두었고, 바론까지 안전하게 챙기며 격차를 크게 벌렸다. 이어서 큰 피해를 입지 않은 채 DWG가 순식간에 억제기 3개를 철거하며 승기를 굳혔다. 두 번째 바론을 챙긴 DWG가 다시 미드로 진격을 시작했고, 이어진 한타에서 승리하며 1세트를 마무리 지었다.

이번엔 Btc의 리 신이 초반부터 날카로운 움직임을 통해 이득을 챙겼다. 9분, DWG가 설계한 봇 다이브가 깔끔하게 성공하며 역으로 이득을 챙기기 시작했다. 계속된 교전에서도 게임은 쉽게 기울지 않았다. 하지만 케이틀린의 성장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DWG와 화력 차이가 벌어지기 시작했다. 25분, 가장 중요했던 바론 한타에서 Btc가 대승을 거두었고, 바론 버프까지 챙기는 데 성공했다. 바론 버프를 두른 Btc가 거침없이 진격을 시작했고, 순식간에 억제기를 모두 철거하며 그대로 게임을 끝냈다.

양 팀 모두 조심스러운 플레이를 하며 3세트는 팽팽한 긴장감이 가득했다. 애쉬의 점멸이 없는 타이밍에 Btc가 설계한 한타가 날카롭게 적중하며 적막을 깼다. 이후 전황은 Btc에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갔다. Btc가 차례로 포탑을 철거하고 오브젝트까지 철거하며 격차를 벌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DWG의 반격도 매서웠다. 첫 번째 바론은 Btc의 손으로 넘어갔지만, DWG가 잘 막아내며 큰 이득을 취하진 못했다. 이번 게임 승리의 기점은 장로 드래곤이었다. 바론 버프를 챙긴 DWG가 장로 드래곤을 시도했지만, Btc가 스틸에 성공했고 이후 벌어진 교전에서도 승리를 거뒀다. 곧바로 진격을 시작한 Btc가 금세 넥서스까지 진격하며 치열했던 3세트를 승리로 마무리 지었다.


전술의 승리! APK, 강팀 콩두 상대로 2:1 승리

콩두가 맵을 꼼꼼하게 장악하며 자크의 강력한 갱킹을 미연에 방지하는 데 성공했다. 콩두가 포탑 퍼스트 블러드까지 챙기며 이득을 취했지만, 스노우 볼을 시원하게 굴리진 못했다. 협곡의 전령을 챙긴 콩두가 미드 1차 포탑 앞의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었고, 20분에 바론 버프를 챙기는 데 성공했다. 순식간에 격차를 크게 벌리는 데 성공한 콩두가 미드와 봇을 중심으로 진격을 시작했고, 글로벌 골드 격차를 1만 골드 이상 벌리는 데 성공했다. 이어서 두 번째 바론까지 챙긴 콩두가 거침없이 진격했고, 압도적인 차이로 1세트를 마무리했다.

2세트, 초반 교전에서 이득을 본 APK가 무난하게 이득을 볼 수 있었지만 콩두가 깔끔한 운영을 통해 손해를 최소화했다. 이후 콩두가 봇과 미드에서 연속으로 득점하며 격차를 벌렸다. 콩두가 공격적인 운영으로 이득을 보는 듯했지만, 탑 2차에서 협곡의 전령 소환을 막아내며 잘 받아치는 데 성공했다. 24분, APK가 미드 교전에서 쿼드라 킬을 기록하며 바론까지 챙기며 골드 격차를 역전했다. 2번째 바론을 앞두고 팽팽한 신경전이 계속됐다. 궁극기를 두 번 쓸 만큼 오랫동안 지속된 한타에서 승리한 쪽은 APK였다. 정비 후 바론을 챙긴 APK가 진격을 시작했고, 억제기를 철거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콩두 정글 지역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APK가 승리했고, 그대로 넥서스까지 진격하며 2세트를 따냈다.

마지막 3세트, 초반 팽팽했던 시간을 지나 오브젝트와 포탑을 교환하는 과정에서 APK가 큰 이득을 챙겼다. 18분 무렵, 탑-봇 지역 2차 포탑을 서로 교환한 콩두와 APK. 상황이 정리 되었다고 생각한 콩두는 이어서 협곡의 전령 사냥을 시도했지만 이를 간파한 APK가 그대로 콩두의 억제기 앞 포탑까지 공략했다. 당황한 콩두는 뒤늦게 귀환 했지만 결국 봇 억제기를 파괴당하고 전투에서도 패배했다. 이 과정에서 콩두는 협곡의 전령마저 아쉽게 소모했다. 순식간에 차이를 벌려간 APK. 25분에는 콩두의 진출을 틀어막은 상태로 바론 버프까지 획득했다. 바론과 성장차이를 활용해 모든 억제기를 파괴한 APK가 결국 치열했던 경기의 승자가되었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15일차 경기 결과

1경기

1set. DAMWON Gaming 승 vs 패 Team BattleComics
2set. Team BattleComics 승 vs 패 DAMWON Gaming
3set. DAMWON Gaming 패 vs 승 Team BattleComics

2경기

1set. APK Prince 패 vs 승 KONGDOO MONSTER
2set. KONGDOO MONSTER 패 vs 승 APK Prince
3set. APK Prince 승 vs 패 KONGDOO MONSTER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순위

1위 CJ ENTUS 7승 0패 +14
2위 KONGDOO MONSTER 6승 2패 +7
3위 DAMWON Gaming 5승 3패 +2
4위 APK PRINCE 5승 3패 +2 (-1)
5위 Griffin 3승 4패 -1
6위 Team BattleComics 2승 6패 -7
7위 Rising Star Gaming 1승 6패 -8
8위 I Gaming Star 1승 6패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