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16일차 경기에서 APK PRINCE(이하 APK)가 Rising Star Gaming(이하 RSG)를, DAMWON Gaming(이하 담원)이 그리핀을 각각 제압하고 1승씩 확보했다.




근성의 APK, 2세트 연속 대역전극을 쓰다!

1세트 초반, RSG가 탑 지역 소규모 교전에서 승리하며 연속해서 포인트를 따냈다. 16분경 미드 지역에서 펼쳐진 한타에서도 RSG가 대승, 이 과정에서 RSG의 카밀이 쿼드라킬을 따내며 빠르게 성장했다. 그러나 APK의 반격도 매서웠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바론을 스틸하고 장로 드래곤까지 따내며 게임의 균형을 맞췄다. 경기는 최후반으로 접어들었고, APK의 진영에서 최후의 한타가 펼쳐졌다. 이 한타에서 APK가 대승, 그대로 RSG의 넥서스로 진격하여 대역전승을 만들어냈다.

2세트 초반 분위기 역시 RSG가 주도했다. 봇 라인에서 선취점을 따낸 후, 탑 포탑까지 먼저 철거했다. 경기 시간 10분경, 봇 라인 다이브까지 성공하며 크게 앞서 나갔다. 주도권을 쥔 RSG는 거침없었다. 계속해서 교전을 유도했고, 포탑을 빠르게 철거했다. 그러나 이번에도 APK의 근성이 게임을 뒤집어냈다. 끈질기게 수비했고, 적절한 순간이동 활용으로 엄청난 이득을 거두었다. 경기 시간 40분, 환상적인 궁극기 연계로 한타 대승을 만든 APK는, 순식간에 게임을 끝내며 기적적인 역전승을 또 한 번 일궈냈다.


단단한 운영의 담원, 그리핀을 잡다

1세트, 선취점은 그리핀이 가져갔다. 정글 그라가스의 봇 라인 갱킹이 유효타로 들어간 것. 이 이득은 봇 라인 포탑 철거로 이어졌고, 이는 곧 운영의 주도권을 가져오는 것을 뜻했다. 경기 시간 16분, 탑 라인에서 모든 챔피언이 모이는 대규모 교전이 펼쳤다. 이 교전에서 그리핀이 멋진 CC 연계로 대승, 게임의 흐름을 가져왔다. 상황이 자신들에게 유리하다고 판단한 그리핀은 과감한 바론 사냥을 시도했다. 그러나 이를 담원이 잘 받아치며 그리핀의 챔피언을 대거 잡아낸 후, 역으로 바론까지 따냈다. 경기 시간 35분, 바론 앞에서 펼쳐진 대규모 교전에서 담원이 그리핀의 룰루를 제외한 모든 챔피언을 잡아내고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이어진 2세트, 이번에도 초반 흐름은 그리핀의 것이었다. 탈리야를 중심으로, 한발 빠른 합류를 선보인 그리핀이 이득을 챙겼다. 담원 역시 케이틀린-카르마-잔나 조합으로 끈질기게 저항했으나, 30분경 펼쳐진 바론 앞 한타에서 대패하며 흐름을 뒤집는 것에는 실패했다. 결국, 집중력있는 한타로 담원의 케이틀린을 잘라낸 그리핀이 2세트를 따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 양 팀 모두 적극적인 교전을 펼치는 것보다는, 서로의 포탑을 교환하는 식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정적을 깨고 흐름을 가져온 쪽은 담원이었다. 경기 시간 24분경, 드래곤 앞 한타에서 완승하고 바론까지 얻어냈다. 순차적으로 그리핀의 포탑을 철거한 담원은, 이후 재생되는 바론을 계속해서 얻어냈고, 그렇게 3세트의 승리팀이 되었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16일차 경기 결과

1경기

1set. APK PRINCE 승 vs 패 Rising Star Gaming
2set. Rising Star Gaming 패 vs 승 APK PRINCE

2경기

1set. Griffin 패 vs 승 DAMWON Gaming
2set. DAMWON Gaming 패 vs 승 Griffin
3set. Griffin 패 vs 승 DAMWON Gaming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순위

1위 CJ ENTUS 7승 0패 +14
2위 KONGDOO MONSTER 6승 2패 +7
3위 APK PRINCE 6승 3패 +4 (-1)
4위 DAMWON Gaming 6승 3패 +3
5위 Griffin 3승 5패 -2
6위 Team BattleComics 2승 6패 -7
7위 I Gaming Star 1승 6패 -11 (-1)
8위 Rising Star Gaming 1승 7패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