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블루인터렉티브] 게임 토탈 서비스 업체인 블루인터렉티브㈜ (대표이사 박 준범)는 Ubisoft 코리아 (지사장 홍 수정)의 ‘톰 클랜시의 엔드 워[Tom Clancy’s End War] (이하 엔드워)’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

2016년, 석유 자원의 확보 경쟁으로 제 3차 세계대전 발발한다는 시나리오로 미국, 유럽연합, 러시아의 3개국으로 바탕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방식의 명령 체계로 더욱 돋보이는 차세대 RTS ‘톰 클랜시의 엔드 워’의 국내 발매에 앞서, 11월 5일부터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약 구매 기간: 2008년 11월 05일부터 2008년 11월 12일 까지
예약 구매 발송: 2008년 11월 13일
한국 내 정식 발매일: 2008년 11월 14일
권장 소비자가: 52,000원
예약 구매 한정 사은품: ‘에너미 테리터리 퀘이크 워즈(Enemy Territory Quake Wars, 액티비전)





Xbox 360 플랫폼에서는 지난 10월 중순부터 Xbox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데모가 공개되면서 콘솔게임기 유저 중에서도 RTS 장르의 타이틀을 원하고 있던 유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국내 발매되는 ‘엔드 워’에는 영어로 음성 명령을 내리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느낄 유저를 위해, 게임 중에도 바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음성 명령 발음 가이드와 공방 가이드를 별도로 제작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음성 명령 발음 가이드는 사전의 발음기호에 준하여 표기하였으며, 가이드에 명시된 대로 읽거나 비슷한 발음이 되도록 읽어도 음성 인식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엔드 워’만의 음성 명령, 카메라 뷰, 그래픽 등을 통해, Xbox 360에서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모든 재미와 긴박감, 전략의 묘미, 사실적 그래픽 표현 등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