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와 산업정책연구원이 시행하는 ‘기업브랜드 가치평가연구’에서 온라인게임부문 ‘슈퍼 브랜드(Super Brand)’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선정되었다. ‘리니지’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net)가 지난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월 활동(액티브)유저 3백만명, 최고동시접속자수 15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온라인게임이다.







‘슈퍼 브랜드’는 국내 최초로 기업 및 국가 브랜드 가치평가를 연구, 발표해오고 있는 산업정책연구원(www.ips.or.kr)이 전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최초 상기(Top of Mind)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조사방법으로 채택된 ‘TOM(최초 상기도)’는 현대 소비자들의 감성코드를 읽을 수 있는 기준으로, 소비자가 구매의사를 결정할 때 바로 머릿속에 떠올릴 수 있는 브랜드로써 매출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로서의 의미가 있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올해 처음 평가 대상에 포함된 온라인게임 분야를 포함하여 총 106개 제품 분야에서 ‘슈퍼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초고속인터넷 분야는 ‘메가패스’, 인터넷쇼핑몰은 ‘옥션’이 ‘슈퍼 브랜드’의 영예를 차지했다. 또한, 남자가수 분야는 ‘비’, 여자가수는 ‘보아’, 남자배우는 ‘박신양’, 여자배우는 ‘전지현’이 각각 ‘슈퍼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슈퍼브랜드 각 부분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는 ‘Korea Brand Conference 2004: 브랜드 올림픽’은 오는 12일(금)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인벤 LuPin - 서명종 기자(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