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25일차 1경기 Griffin(이하 그리핀)과 APK PRINCE(이하 APK)의 경기는 그리핀이 2:0으로 승리했다. 이어진 2경기는 KONGDOO MONSTER(이하 콩두)가 Rising Star Gaming(이하 RSG)를 2:0으로 승리했다.



준비 완벽했던 그리핀, APK 2:0 제압

1세트, 그리핀의 'Tarzan'이 정글 마오카이의 '묘목 던지기(E)'를 활용해 시자부터 블루-레드 버프를 동시에 챙기며 순식간에 3레벨을 찍는 전략을 보여줬다. 하지만 APK가 초반을 안전하게 플레이하면서 위험할 수 있었던 갱킹 타이밍을 잘 넘어갔다. 팽팽했던 균형은 27분 40초 미드 한타로 깨졌다. '아지르-트리스타나'의 긴 사거리로 압박을 가하던 APK를 상대로 그리핀의 '칼리-알리스타' 봇 듀오가 깜짝 이니시에이팅에 성공했다. APK의 챔피언 둘을 잡아낸 그리핀이 바론 버프를 획득, 이어서 챔피언까지 추가로 잡아내면서 우위에 섰다. 성장 우위에 선 그리핀은 이후 전투들에서도 연속 승리를 기록, 결국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는 그리핀의 일방적인 경기였다. 이른 시각, 탑 갱킹 성공으로 선취점을 기록한 그리핀이 11분, 협곡의 전령 한타에서도 승리하면서 순식간에 경기 우위를 점했다. 빠른 아군들의 합류가 승리의 열쇠였다. 킬 스코어와 포탑 철거에서 앞선 그리핀이 경기를 빠른 속도로 풀어갔다. 큰 성장차이를 바탕으로 21분에는 적을 몰아놓고 바론 버프도 손쉽게 챙겼다. 이후 큰 실수를 범하지 않은 그리핀이 33분, APK의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2:0 승리를 차지했다.


콩두, 혈투 끝에 2:0 승리

1세트, 초반부터 콩두가 킬 스코어 등 여러 지표에서 우세했던 가운데, 24분 콩두가 시도한 바론 사냥을 RSG가 스틸하는데 성공하면서 혼전 양상이 되었다. '초가스'를 보유하고도 바론을 스틸당한 콩두는 입맛이 씁쓸했다. 팽팽한 상황이 이어진 가운데, 33분 두 번쨰 바론 한타에서 RSG의 트리스타나-코르키 투 원딜이 공격을 퍼부어 전투를 승리했다. 특히 'OdduGi'는 트리스타나로 쿼드라 킬을 기록하며 활약했다. 경기가 50분이 넘는 후반에 접어들자 누가 이겨도 이상할 것 없는 상황이 되었다. 한 때 RSG가 콩두를 상대로 진영을 뒤흔들며 경기를 주도하기도 하였으나, 끈질기게 버텨낸 콩두도 성장을 완성하며 승부는 결국 한타로 결졍되게 되었다. 결국 56분, 매복에 성공한 콩두가 RSG의 주요 딜러를 잡아내고 끝내 1세트의 승자가 되었다.

2세트는 콩두가 초반부터 각 지역에서 킬을 기록하며 앞서나갔다. 각 라인의 우위를 바탕으로 콩두는 드래곤을 독점했고, 포탑도 여럿 철거해 내면서 차이를 벌렸다. 초반부터 어려웠던 RSG는 경기 중반이후 한타 단계에서 몇 차례 좋은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대세를 뒤집기는 역부족이였다. 39분 30초, 적을 완전히 몰아넣은 콩두가 바론 버프와 장로 드래곤까지 모두 챙겼다. 3 화염 드래곤 등 다양한 버프로 무장한 콩두는 그대로 RSG의 본진에 진입, 힘으로 승리를 차지했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25일차 경기 결과

1경기

1set. Griffin 승 vs 패 APK PRINCE
2set. APK PRINCE 패 vs 승 Griffin

2경기

1set. Rising Star Gaming 패 vs 승 KONGDOO MONSTER
2set. KONGDOO MONSTER 승 vs 패 Rising Star Gaming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섬머 순위

1위 CJ ENTUS 11승 0패 +21(-1)
2위 KONGDOO MONSTER 9승 4패 +9
3위 APK PRINCE 8승 5패 +5 (-1)
4위 Griffin 8승 6패 +3
5위 DAMWON Gaming 7승 5패 +1
6위 Team BattleComics 4승 9패 -9 (-2)
7위 Rising Star Gaming 2승 11패 -16
8위 I Gaming Star 1승 10패 -1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