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파이널 블레이드'에 8월 말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독특한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고 레벨 이용자와 신규 혹은 저 레벨 이용자가 각각 스승과 제자가 되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사제 시스템’ 등이 추가되었다.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O '사제시스템' - 이용자끼리 연을 맺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제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신규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위해 준비된 사제 시스템은 스승 이용자와 제자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콘텐츠다.

메인 로비화면의 사제 아이콘을 클릭하면 40레벨 이하의 신규 혹은 저 레벨 이용자들은 스승 리스트를 볼 수 있다. 사제 맺기를 통해 본격적으로 사제 관계가 형성되면 그때부터 제자 이용자는 계정 경험치의 획득 량은 30% 증가한다. 스승은 제자가 사용한 일일 공깃밥의 5%를 매일 0시에 지급 받을 수 있다.

제자가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스승과 제자 모두 혜택이 주어진다. 제자는 30레벨부터 70레벨까지 10단위 레벨 달성 시, 청옥, 금화, 6성 영혼 호리병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높은 레벨 대의 보상일수록 보상 폭이 높아져 강림 영웅, 초월 영웅 획득도 훨씬 수월해진다. 스승은 제자가 레벨 50, 70을 각각 달성하면 ‘스승의 은혜’ 보상 상자를 받을 수 있다.


O 신규 초월, 강림 영웅 추가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2종도 추가되었다. 그 주인공은 초월 도사 ‘천록선녀’와 고정 강림 술사 ‘절세호월’이다.


‘천록선녀’는 파이널 블레이드의 5번째 초월 영웅이자 최초의 초월 도사 영웅이다. 사슴, 토끼, 새가전투에 함께 참가하여 더욱 풍성해진 파티 구성을 즐길 수 있다. 천록선녀의 스킬도 화려하다. 아군 캐릭터 최대 9명에게 회복과 버프 효과를 주는 액티브 스킬과 분노 스킬을 사용하여 대규모 전투에서 강한 능력치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천록선녀가 추가됨에 따라 초월 5인 구성 파티가 형성될 수 있게 되었다.


‘절세호월’은 6성 영웅 ‘호월’을 통해서만 강림할 수 있는 고정 강림 영웅으로 적군 방어력 감소, 치명타 데미지 증가, 적군 버프 해제 등 활용도 높은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O 기타 콘텐츠 추가 및 개선 사항


보스 레이드 콘텐츠인 마신전에는 신규 보스가 등장했다. 거미 형상을 한 ‘흑주왕’이 추가되어 수많은 이용자들과의 치열한 전투가 가능해졌다. 신규 마신전 보스가 추가됨에 따라 마신전 방식도 일부 수정되었다. 기존 마신전에 등장했던 ‘아수라’ 보스는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만날 수 있고 흑주왕 보스는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만날 수 있다.

문파 관련 콘텐츠도 새롭게 바뀌었다. 문파 휘장을 사용해 문파 상점을 이용할 수 있고 문파전 시즌 보상도 추가되었다. 이 외에도 신규 인연 1세트 추가, 복귀 이용자 이벤트 보상 변경, 대장간 내 7성 장비 제작 시스템 삭제 등 각종 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출시 200일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접속 요일 별 보상을 획득하는 ‘접속 이벤트’, 모험 2,222회 진행 후 아이템을 받는 ‘모험 이벤트’, 획득 영웅 명에 ‘백’이 들어가면 아이템을 얻는 ‘영웅 수집 이벤트’ 등을 통해 유저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파이널블레이드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