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 리니지2 클래식 서버에 속성별 4대 정령왕 콘텐츠가 업데이트된다. 4대 정령왕은 새로 추가되는 인스턴스 던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76레벨 이상 캐릭터가 최소 27명, 최대 100명의 연합을 구성해 도전할 수 있는 최상위 레이드다.

각 인스턴스는 주 1회 입장할 수 있으며 다른 주간 던전들과 마찬가지로 매주 수요일 6시 30분에 입장 시간이 초기화된다. 속성상성 시스템이 적용되기 때문에 불은 물에, 물은 대지에, 대지는 바람에, 바람은 불에 약하므로 상성관계 속성 레벨을 높여 공략하면 더 유리해진다.

각 정령왕별로 10회 처치 성공시에는 정령 아가시온으로 교환할 수 있는 숨결 아이템이 지급되며, 속성에 따라 직업군별 특화된 능력치를 지닌 목걸이와 A급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 오는 9월 20일, 4대 정령왕이 클래식 서버를 찾아온다


불의 정령왕 : 킹 이그니스 인스턴스 던전은 신들의 화로에 위치한 NPC 타라와 연합장이 대화하는 것으로 입장할 수 있다. 킹 이그니스는 일정 시간 내로 해제하지 않으면 즉사에 이르는 강력한 디버프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정 주기로 사용하는 이 디버프는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NPC '프레야'를 활용해 해제할 수 있으며, 30초안에 디버프를 해제하고 다시 전투에 임하는 것을 반복해야 한다.

이그니스를 처치하는데 성공하면 '이그니스 목걸이'를 비롯해 찬란한 정령의 연마제, A그레이드 최상급&상급 무기, 3차 전직 염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중 이그니스 목걸이는 MP, 불 속성 방어력과 모든 속성 경험치, 마법 저항을 높여주며, 인챈트 수치에 따라 최대 HP 및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이다.

공격력에 특화되어 있는만큼 물리 공격력이 필요한 단검, 궁수, 워리어 계열 직업군에게 활용도가 높은 편일 것으로 예상되며, 속성 방어 및 마법방어력 수치에 따라 PVE용 필수 장신구로 활용될 가능성도 점쳐진다.

▲ 즉사 디버프 공격을 활용하는 킹 이그니스

▲ 프레야를 활용해 디버프를 해제해주면서 전투에 임하자

▲ 불속성 방어력과 공격력에 특화된 이그니스 목걸이


물의 정령왕 : 퀸 네불라는 에바의 정원에 위치한 NPC 이리스와 대화하여 인스턴스 존에 진입할 수 있다. 퀸 네불라와의 전투 중에는 이상상태 디버프가 지속적으로 중첩된다. 최대 5단계까지 중첩되며 수치가 높아질수록 생존이 어려워진다.

이 공격에서 버텨내려면 꾸준히 소환되는 워터 슬라임을 활용해야 한다. 워터 슬라임은 소환된 후 자폭하여 주변에 강력한 광역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자폭하기 전 움직임을 예측하고 미리 파괴해야 한다. 특히 슬라임을 파괴할 때 주변에 있으면 확률적으로 네불라의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어 네불라와 슬라임을 동시에 적절히 공략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네불라를 처치하면 네불라 목걸이 외에 이그니스와 동일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네불라 목걸이는 MP와 물속성 방어력, 모든 속성 경험치, 마법 저항을 상승시켜주며, 인챈트 시 HP와 마법력이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마법력을 활용해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위자드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이며, 힐러 역시 위자드만큼은 아니어도 마법력 의존도가 높으니 네불라 목걸이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

▲ 네불라와 전투 중에는 이상상태 디버프가 지속적으로 중첩된다

▲ 슬라임은 강력한 자폭 공격을 해오며, 처치 시 네불라의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다

▲ 네불라 목걸이는 물 속성 방어력과 마법력을 강화시켜준다


대지의 정령왕 : 킹 패트람은 아르고스 땅의 NPC 트리탄과 대화하여 만나볼 수 있다. 패트람의 아이덴티티는 강력한 방어력으로, 전투 중 HP 감소에 따라 총 3번에 걸쳐 극한 방어 상태로 전환, 근거리/원거리 중 하나에 대하여 강력한 방어력을 확보한다. 또한 자신의 HP를 회복시켜주는 아바타를 소환해 공략을 어렵게 만든다.

패트람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아바타를 처치하고 화력을 집중하는 것이 핵심이다. 패트람을 공격하다가 아바타가 나오면 이를 빠르게 공략해주자. 아바타가 쓰러지면 정령왕의 방어가 잠시동안 크게 약화되는데, 이때 강력한 스킬들의 쿨타임을 모두 돌려주어 적극적으로 공격을 쏟아부어 주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근거리/원거리 방어가 선택적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다양한 직업군으로 연합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패트람 처치 시에는 패트람 목걸이를 얻을 수 있다. MP 및 땅속성 방어력, 모든 속성 경험치, 마법 저항을 상승시켜주며 인챈트 시 HP와 방어력이 상승한다. 방어적인 옵션인만큼 탱커 직업군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이며, 땅 속성 공격이 강하게 들어오는 곳이라면 직업에 무관하게 사용해봄직하다.

▲ 생명력 감소에 따라 총 3회 극한의 방어력을 확보하는 패트람

▲ 아바타들을 처치한 뒤, 방어력이 약해진 틈을 타 공격을 쏟아부어야 한다

▲ 패트람 목걸이는 땅 속성 방어력과 방어력을 강화시켜준다


마지막으로 바람의 정령왕 : 킹 프로첼라는 바람의 대지에 위치한 NPC 위리를 만나면 인스턴스 존으로 들어갈 수 있다. 킹 프로첼라 공략의 키워드는 세 마리의 분신, 그리고 동시 공략이라 할 수 있다.

킹 프로첼라는 초반에는 단신으로 전투에 임하지만, HP가 감소하면 각각 독특한 특징을 지닌 세 마리의 분신으로 분열한다. 여기서, 연합은 팀을 나누어 각각의 분신들을 동시에 공략해야 한다. 분신을 처치하면 남아있는 분신들이 쓰러진 분신의 힘을 흡수해 더 강력해지기 때문으로, 특히 최종단계에 도달한 프로첼라의 분신과 전투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소개되고 있다.

프로첼라를 쓰러뜨렸을 때 얻을 수 있는 프로첼라 목걸이는 MP와 바람 속성 방어력, 모든 속성 경험치, 마법저항을 상승시켜주며, 인챈트 시 HP와 마법저항을 높여주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마법 공격을 해오는 몬스터가 많은 사냥터에서 활용도가 높으며, 패트람 목걸이와 마찬가지로 탱커 직업군이 선택적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초반에는 단일로 싸우나, HP가 감소하면 분신체로 분열하는 프로첼라

▲ 세 마리의 분신은 다른 분신이 쓰러질때마다 점점 강해지니 되도록 동시에 처치해야 한다

▲ 프로첼라 목걸이는 바람 속성 방어력과 마법 저항에 특화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