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도 라이브, 클래식 서버에서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내용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 중에서도 혼돈의 땅과 약탈의 황야 사냥터 개편에 시선이 모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워리어 클래스의 주요 아이템의 툴팁을 비교한 팁과 LUC 능력치 위주의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정리한 글에도 많은 관심이 모였네요.

클래식 서버는 업데이트 예고에 술렁이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9월 20일 4대 정령왕 콘텐츠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76레벨 이상 캐릭터가 모여 도전하는 최상위 레이드 던전이라고 알려진 만큼, 보상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먼저, 라이브 서버는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사냥터 개편에 많은 시선이 모이고 있습니다. 지난 9월 15일 적용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는 혼돈의 땅과 약탈의 황야 사냥터가 변경되었는데요. 혼돈의 땅은 101, 약탈의 황야는 103으로 사냥터의 레벨부터 바뀌었습니다.

등장하는 몬스터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기존의 선공 몬스터를 삭제하고 이를 대체하는 비선공 몬스터가 새롭게 배치되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레이드 보스 일부도 삭제되는 등 두 사냥터는 많은 부분이 개편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호기심 넘치는 이들이 직접 테스트 서버에서 체험해보고 그 후기를 남기기도 했는데요.

약탈의 황야 방문 후기를 종합해보면 대지 속성의 몬스터가 등장하고 비선공에 동족 의식까지 없어 한 마리씩 사냥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변이 스킬이나 디버프 스킬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몬스터들의 생명력은 꽤 높은 수준이라고 하네요. 경험치는 대략 5억 정도라고 합니다. 혼돈의 땅도 이와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고, 암흑 속성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처치 경험치는 약 3억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두 사냥터를 직접 체험해본 이들은 몰이 사냥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했는데요. 디버프 스킬 등을 사용하지 않아 다수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쉬운 것은 사냥터 레벨에 비해 경험치 획득량이 적어 주요 사냥터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남는다고 하네요. 아직은 테스트 서버에만 적용된 부분이기에, 두 사냥터가 어떤 모습으로 라이브 서버에 찾아올지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테스트 서버에 혼돈의 땅, 약탈의 황야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


행운 스탯(LUC)에 집중한 캐릭터 육성법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행운 스탯은 아이템 인챈트, 제작, 공방의 성공 확률을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해당 글을 살펴보면 먼저 종족 선택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많은 종족 중에서도 드워프의 행운 스탯이 35로 제일 높다고 하네요.

다음은 클래스입니다. 클래스는 바운티 헌터를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럭키 썸 패시브 스킬을 통해 행운 스탯 3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아너스 3차를 통해 페이트 오브 아너스 스킬을 습득하고 방어구 10세트를 장착하면 추가 스탯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문신과 악세서리, 보석도 행운 스탯에 집중하는데요. 바람의 행운 문양, 위세 및 가호 서클릿, 고급 에메랄드 등에 행운 스탯이 있다고 하니 해당 아이템들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드 팔찌, 차원 팔찌에 아너스 망토, 드래곤 셔츠 등을 착용하면 행운 스탯 캐릭터는 완성입니다. 앞서 언급한 방법을 모두 활용하면 무려 92의 행운 스탯을 가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비용이 상당한 수준이라, 쉽게 도전해보기엔 어려움이 있을 것 같네요.

이 밖에, 라이브 서버에서는 주요 아이템들의 툴팁을 정리한 글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원해의 탈리스만, 금목의 탈리스만과 같이 비슷한 옵션의 아이템을 한곳에 모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인데요. 주요 망토와 벨트, 반지 티셔츠 등의 옵션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아이템 세팅 시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최대 92까지 가능?! 재미로 보는 행운 스탯 집중 캐릭터 육성법, 라이브 브렘논 서버 멋짐

☞ 탈리스만, 망토 등 주요 아이템 옵션을 한번에! 라이브 지그하르트 서버 핏빛꽃잎

▲ 망토, 벨트, 반지 등 주요 아이템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글도 올라왔습니다


클래식 서버는 업데이트 예고에 술렁이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9월 20일, 신규 콘텐츠 4대 정령왕이 추가될 예정인데요. 4대 정령왕은 인스턴스 던전으로, 76레벨 이상 캐릭터가 최소 27, 최대 100명의 연합을 구성해 도전하는 방식의 최상위 레이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4대 정령왕 추가와 관련하여 유저들이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는 부분은 클리어 보상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는 각 정령왕별로 10회 처치 성공 시 정령 아가시온으로 교환 가능한 숨결 아이템 지급, 그리고 속성에 따라 직업군별로 특화된 능력치의 목걸이와 A급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레벨업과 관련된 보상 정보는 없지만, 보상으로 알려진 아이템들의 수준이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이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A급 무기와 관련하여서는, 4대 정령왕이 A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하나의 길이 될 것으로 예측하는 이들이 상당한데요. 다른 한편에서는 A급 무기는 연합 보상 등의 수단으로 획득을 제한할 것 같다는 의견을 말하는 유저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 4대 정령왕 던전에서의 사망 경험치 하락 여부, 속성 상관관계에 대한 토론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속성에 따라 던전 공략이 더욱 수월해질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 인스턴스 던전이기에 속성작이 활성화될 것이라 예상하는 이들도 다수 만날 수 있었네요. 신규 콘텐츠가 어떤 모습으로 클래식 서버에 상륙하게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 클래식 서버는 4대 정령왕 업데이트 예고에 관심이 모이고 있네요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