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인기 영웅인 D.Va와 메르시의 밸런스 패치가 9월 20일(수) 게임에 정식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번 밸런스 패치는 지난 8월 24일(목)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에서 공개한 변화가 실제 게임에 적용되는 것으로 많은 플레이어들의 두 영웅에 대한 플레이 성향 등을 분석하여 반영 및 진행되는 것이다.
먼저, D.Va의 가장 큰 변화는 방어 매트리스의 사용 가능 시간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 것이다. 4초라는 지속 시간 동안 여러 영웅들의 공격과 궁극기를 막아내고 아군을 보호했던 D.Va는 이번 변경 사항으로 인해 더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갖게 되었다. 여기에 최대 피해량 162의 마이크로 미사일이 새로운 기술로 추가되어 기존 D.Va가 가지고 있던 융합포의 약한 원거리 공격력을 상쇄할 수 있으며, 부스터와 방어 매트리스, 그리고 마이크로 미사일을 함께 사용하여 단일 적에게 큰 데미지를 한 번에 줄 수 있게 되었다.
메르시는 궁극기가 변경되며 플레이 스타일이 바뀌게 되었다. 그동안의 메르시는 교전에 참여하여 전투를 지원하기보단 팀원의 부활로 승부를 뒤집으려는 경향을 자주 보였으며, 이 부분이 개선된 것. 먼저, 메르시의 궁극기였던 부활이 일반 기술로 변경되어 한 명의 영웅만을 부활시킬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신규 궁극기 발키리가 적용되었는데 이 기술은 전반적인 메르시의 능력을 강화시켜 인접한 다수의 아군 영웅들에게 카두세우스 지팡이 효과를 줄 수 있고, 10초마다 부활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카두세우스 블라스터의 공격력과 연사 속도도 상향된다. 여기에 발키리를 사용하면 비행이 가능해 진다.
이번 밸런스 변화를 통해 공격적인 성향이 강화될 두 영웅이 전체 오버워치 게임 플레이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많은 오버워치 플레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이날 패치를 통해 이들 두 영웅의 밸런스 변화와 함께 신규 호위 전장 쓰레기촌(Junkertown)이 정식 적용될 예정이다.
오버워치는 Windows® PC, PlayStation™ 4 그리고 Xbox One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한국에서 15세 이용가로 출시되었다. 오버워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를, 스크린샷이나 영상 등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2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