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금), 검은사막의 별채 버프가 개편되었다. 각 별채 별로 가지고 있었던 17종이나 되던 버프류들을 생활, 기술과 경험, 신체 강화 세 종류로 나누어 통합시켰으며, 새로 분배되었다. 또 별채 초대권 및 버프 구매 시 가격이 변경되었으며, 야영지에서 별채 버프를 받을 수 있도록 별채 주문서 구매 기능이 추가되었다.

먼저, 신체 강화법 버프를 구매할 경우 일정 시간 동안 모든 공격력 및 방어력 10 증가, 최대 생명력 200 증가, 모든 저항 확률 10% 증가, 모든 저항 무시 확률 5% 증가 효과를 적용받는다. 사냥 시뿐만아니라 거점 및 점령전을 즐기는 플레이어에게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버프로, 로한과 아토사의 별채 단 두 곳에서만 얻을 수 있다.

접근성으로는 로한의 별채가 조금 더 높은 수준이며, 아토사의 별채는 초승달 신전 및 필라 쿠, 아크만 사원 등의 사냥터에서 활동할 경우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점이 있다. 가격은 90분에 150만 은화 또는 금괴 1G 15개이며, 180분에 450만 은화 및 금괴 1G 45개가 필요하다.

= 전투에 필요한 모든 것이 여기에! '신체 강화법'



▲ 사막을 기준으로 북쪽과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로한과 아토사의 별채


생활의 발견 버프로는 기운 회복량 1이 증가하고, 친밀도 획득량 10% 증가, 생활 경험치 획득량 10%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해당 버프는 카라슈, 샤카투, 키야크, 무나, 마르자나, 탈리아의 별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들 중 키야크나 무나와 같은 별채는 수도 발렌시아에 근접해 있으므로 생활 콘텐츠를 발렌시아에서 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생활의 발견 버프의 가격은 90분에 30만 은화 또는 금괴 1G 3개로 구매할 수 있으며, 180분은 90만 은화 및 금괴 1G 9개로 구매할 수 있다.

= 생활러들을 위한 각종 버프, '생활의 발견'



기술과 경험 버프는 기술 경험치 획득량 및 전투 경험치 획득량이 10% 증가한다. 또, 사막 질병인 열사병과 저체온증의 발병 확률이 40% 감소하는 버프를 받게 된다. 이 버프는 쿠니드, 아미르, 알사비, 가하즈, 타사일라, 샨디, 이나하, 두도라, 오베린 별채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바심족 주둔지는 아미르의 별채, 카드리 혹은 바실리스크는 쿠니드의 별채, 가하즈 도적 소굴은 가하즈의 별채, 루드 유황 광산은 두도라의 별채 등, 발렌시아의 주요 사냥터들과 기술과 경험 버프를 얻을 수 있는 별채가 근접해 있어 레벨업을 하려는 플레이어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기술과 경험 버프의 90분에 50만 은화 혹은 1G 5개, 180분에 150만 은화 또는 금괴 1G 15개가 필요하다.

= 경험치 획득량 증가 및 사막 질병 저항! '기술과 경험'



이번 별채 버프의 개편으로, 버프를 받기 위한 동선이 매우 짧아졌다. 기존에는 17개나 되는 버프 중 원하는 버프를 받기 위해, 가령 쿠니드, 아토사, 키야크의 별채를 차례로 이동하는 일도 있었는데 더 이상은 이렇게 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만약, 전투 효율 상승과 함께 기술 및 경험치 획득 증가 버프를 받고 싶다면, 로한의 별채에서 신체 강화법을 받고 바로 그 옆의 가하즈의 별채에서 기술과 경험을 받으면 된다.

별채 이용이 편리해졌지만, 전체적인 이용료가 증가했다. 초대권은 기존 500만 은화에서 1,000만 은화 혹은 100G로 바뀌었고, 개별적으로는 1G 혹은 3G에 구매 가능했던 공격력 혹은 방어력 버프들이 통합되어 한 번에 150만에서 450만 은화로 구매하도록 변경되었다.

▲ 가하즈와 로한, 왼쪽 별채에서 기술과 경험을 받고 오른쪽 별채에서 신체 강화법을 받는다


▲ 한꺼번에 여러 개의 버프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 장점


▲ 100G가 되어버린 초대권, 불어난 금액에 머릿속이 백지가 되어버린다


별채 버프 개편 이외에 야영지의 별채 주문서 구매 기능도 추가되었다. 야영지에서 별채 주문서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가방에 별채 초대권을 보유한 상태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또,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야영천막이 주황색 등급이어야 가능하다.

야영지에서 별채 주문서를 구매할 경우, 해당 영지 창고의 은화를 소모하여 버프를 얻을 수 있으므로 굳이 대량의 은화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 별채 주문서 버튼을 누르면 해당 리스트에서 버프를 구매할 수 있다


▲ 현재로서는 나파르트 야영천막을 가지고 있어야 야영지에서 버프를 구매할 수 있다


▲ 나파르트 야영천막 없이 구매하려면 그믐달 야영노점을 차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