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28일) '테라M'이 드디어 정식으로 출시했다. 게임을 처음 접해본 유저들은 게임을 플레이 하기에 앞서 캐릭터의 직업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테라M에서는 캐릭터의 직업이 각자 정해져 있으며,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고를 수 있다.

테라M의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직업은 6가지가 있으며 원작의 '테라'와 다른 점은 캐릭터의 직업과 종족 그리고 성별이 고정되어 있다. 가령 여성 휴먼은 권술사, 남성 휴먼은 무사만 가능하고, 포포리는 연금술사, 엘린은 사제만 가능하다.



캐릭터 유형, 나에게 맞는 직업은?
근거리 직업과 원거리 직업군 두 가지 유형에서 스타일에 맞게 선택


캐릭터의 플레이 유형은 포괄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근거리형 직업인 '권술사', '창기사', '무사'가 있고, 두 번째 원거리형 직업인 '연금술사', '궁수' 그리고 '사제'가 있다. 근거리형 직업에서 탱커근접 딜러로 크게 나눌 수 있고, 원거리형 직업에서 힐러원거리 딜러로 나눌 수 있다.



◆ 공격과 수비를 동시에!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면? 권술사

권술사는 탱커와 근접딜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서브탱커'의 포지션을 갖고 있다. 창기사처럼 회피기가 회피가 아닌 방어를 사용하고, '도발'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어그로를 끌 수 있다. 액티브 스킬 중 '분노의 난타'-'파쇄격'이나 '걷어 차기'-'폭연타' 등의 연계기도 적에게 위협 수준이 높아 어그로를 끌어 아군을 지킬 수 있다.

권술사의 패시브 스킬 '농락'은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분노 수치가 증가해 분노 수치 1당 0.3%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고, 공중에 뜨거나 넘어진 적에게도 피해량이 10%증가한다. 궁극기 '거인의 힘'은 버프형 스킬로 HP의 최대치와 적에게 주는 피해량을 10.5%증가시키는 대신에 분노 수치가 초당 3씩 감소하기 때문에 공격 스킬을 사용해 분노 수치를 높인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전투의 선두는 당신의 것! 최전방 탱커를 원한다면? 창기사

창기사는 파티의 최전방에서 적의 모든 공격에 맞서는 '탱커'다. 공격 속도가 느려 대미지 딜러로서는 적합하지 않지만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아군을 지킨다. 파티에 탱커가 없다면 적의 공격에 노출되기 쉬워 전투를 지속할 수가 없으므로 파티에서 중요한 직업으로 꼽힌다.

권술사와 동일하게 '도발' 스킬로 적으로부터 어그로를 끌 수 있고, 액티브 스킬 중에 '포획' 과 '방패 연타'도 위협 수준이 높다. 마찬가지로 회피기가 '방패 방어'로 탱커다운 특성을 갖고 있다.

방어와 관련된 스킬이 다양해 파티 플레이 시 적으로부터 아군을 보호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 '전투의 의지'는 캐릭터의 의지 수치가 초당 3씩 올라 최대치에 도달하면 15초 간 받는 피해량이 15%감소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0%증가한다. '수호의 맹세' 스킬은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방어력을 15초 간 10%증가시키며 의지 수치를 회복하기 때문에 패시브 스킬과 연계가 가능하다. 궁극기 '압도'는 캐릭터의 공격력이 아닌 방어력을 대미지 계수로 적용한다는 것과 적을 넘어뜨리는 특성을 지녔다.




◆ 근접 공격의 마스터! 묵직한 한방을 원한다면? 무사

강력한 한방 대미지로 근접전에서 가장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궁극기 '일도 양단'은 직선 범위로 강력한 물리 피해를 주며 파티원의 공격력을 20초 간 10%증가시킨다.

액티브 스킬 '뒤잡기'는 전방에 위치한 적의 후방으로 순간 이동해 공격하고 이를 연계기 '일섬'으로 진행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다시 돌아오는 연계 공격이 가능하다. 하지만 적진으로 돌진하는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HP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캐릭터의 HP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조작이 익숙하지 않다면 전투불능으로 이어져 캐릭터의 난이도가 어려울 수 있다.

패시브 스킬 '집념'은 전투 중 분노 수치가 2씩 상승하며 최대치일 때 분노 수치를 전부 소모하여 15초 간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5%증가하고 받는 피해량을 15%감소시킨다.




◆ 광역스킬과 도트 대미지! 몰이 사냥을 원한다면? 연금술사

연금술사는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할 수 있고, '불안정 상태'라는 디버프를 거는 스킬이 있다. 궁극기 '불안정한 폭풍'이나 액티브 스킬 '의문의 가루'는 불안정 상태를 만들 수 있으며 이 스킬을 활용해 다른 스킬과의 연계 플레이를 하면 추가로 상태 이상 디버프를 걸 수 있어 전투 상황에 맞게 유저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불안정 상태에서 추가 디버프를 부여하는 스킬은 일반 공격인 '마력탄'은 마법 공격력의 25% 추가 피해를 준다. 액티브 스킬 '맹독 포자'는 중독 상태에 추가로 치유량을 감소시키고, '서리 바람'은 5초간 적이 빙결 상태에 걸린다. 연계기 스킬인 '자기장'은 5초간 주변의 적을 끌어당긴다. '화염 플라스크'는 5초간 적이 화상 상태에 걸린다.





◆ 안정적이고 빠른 딜링! 원거리 고정 딜을 원한다면? 궁수

궁수의 패시브 스킬 '속사'는 전투 중 에너지 수치를 회복하여 최대치가 될 때 일반 공격을 더 빠르게 공격할 수 있게 변경된다. 속사 버튼을 누르고 있을 시 물리 공격력의 35% 추가 피해를 주며, 화살 1발 당 10 에너지를 소모한다. 연금술사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이고 꾸준한 딜링이 가능해 전투가 지속될 수록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궁극기 '뇌룡의 일격'은 전방 직선 범위로 큰 대미지를 주며 파티원이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일정 시간 동안 증가하는 버프를 부여한다.

'돌려차기'는 범위 내의 적에게 두번 공격하여 공중에 띄울 수 있다. 이와 연계할 수 있는 연계기 '이탈
공격'은 뒤로 후퇴하며 공격할 수 있다. 지속시간은 짧지만 넓은 범위의 적에게 기절, 중독 등의 상태 이상을 부여할 수 있는 디버프 스킬 '마비덫 화살'과 '맹독의 화살'을 연계하면 전투를 빠르게 전개할 수 있다.





◆ 후방의 든든한 지원군! 파티의 마스코트가 되고 싶다면? 사제

파티 플레이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어 파티에서 중요하고 파티에서 '힐러'의 역할을 수행한다. 솔로 플레이는 다소 느리지만 회복 스킬을 활용하여 안정적으로 전투 진행이 가능하다.

궁극기 '쾌유의 가호'는 광역 회복 스킬로 파티원 모두를 3초 간 초당 마법 공격력의 83%만큼 HP를 회복시켜 적에게서 지켜준다. 액티브 스킬 '정화의 바람'은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상태 이상 등의 디버프를 모두 해제하고 일시적으로 마법 공격력의 122%만큼 HP를 회복시켜준다. 패시브 스킬 '신성화'는 전투 중 Holy(신성) 수치를 초당 2씩 획득하며 최대치일 때 15초 간 적에게 주는 피해량과 HP회복 효과가 10%증가한다.

사제는 공격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공격 보조에도 특화되어 있다. '신의 숨결'-'신성의 번개'와 '천벌의 연쇄'-'속박의 낙인'으로 스킬을 연계할 수 있고, 적을 공중에 띄우거나 속박을 거는 등 상태 이상을 부여할 수 있다.





다른 캐릭터도 플레이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지?
화면 하단 메뉴, 영웅 갤러리에서 캐릭터 선택 가능


캐릭터는 최초로 게임을 시작할때 선택해서 고를 수 있다. 하지만 처음 선택한 캐릭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화면의 하단 메뉴에서 '영웅 갤러리'에서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고, 지금까지 플레이한 데이터가 저장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변경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 화면 하단의 메뉴를 선택하면

▲ 좌측 상단 '영웅 갤러리'에서 플레이할 캐릭터를 선택,교체할 수 있다.

▲ 영웅 갤러리에서 캐릭터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 플레이 하지 않았던 다른 캐릭터로 교체가 가능하다.